제품 리뷰/건강과 운동

무릎 관절 연골 회복을 위한 연골 영양제 관절 연골엔 아세틸 글루코사민 효과

낭만쭈니 2022. 5. 15.

1.서론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관절 연골엔 글루코사민 입니다.  살다보면 본인도 예상치 못하게 연골이 마모되는 상황이 올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30대에   일하면서  다친적도 없음에도 원인도 모르는  발목 통증이 발생한 케이스로  병원에서 MRI  촬영 검사 결과 연골이 약간 마모 되었다는 판정을 받았죠. 

 

아마 연골이 마모된 예상되는 원인으로는 고등학교 때 해당 발목을 다친적이 있는데요.  당시 선생님이 병원에 데려다 줬지만 병원이 시골 병원 수준이라서 의사가 제대로 치료를 안 해줬던거 같습니다.  선생님도 제 상황에 별로 관심을 가지는 모양새는 아니더군요. 

 

또 하나의 예상 되는 원인은  국토대장정 때 발목 고통을 참고 걷기 한 적이 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고 괜찮아졌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내가 왜 지금까지 관절을 혹독하게 사용했었나 하는 후회가 듭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이것 저것 관절 영양제를 먹으면서 많이 좋아진거 같아서 포스팅을  결정하게 되었네요.  처음에는 관절엔 플러스 MSM 을 섭취 했어요.  후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면 참고해주세요.  들어가서 읽고 되돌아가기 하시면 될겁니다. 

 

발목 통증 관절염 퇴행성 관절에 효과 있는 관절엔 플러스

1. 구매하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관절엔 플러스 입니다. 제가 20년 12월에 갑자기 발목에 문제가 생겼었고  검사로 인해 3일간 병원에 입원을 했었으나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이

wind-life.tistory.com

 

이번에는 전략을 바꿔서 연골 회복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그린스토어 관전 연골엔 글루코사민입니다. 

 

 

2. 글루코사민

 

2.1. 글루코사민이란?

 

굴, 게 껍질의 최종 분해 산물이라는데요. 이는  굴, 게 껍데기를 가공하면 나오는 산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굴, 게 등 껍데기를 원재료로 사용해서 제조한다는 뜻이죠. 

 

아무튼 여기  굴, 게 껍질을 분해하면 글루코스와 아민이 나오는데요. 이 두 가지로 구성된 아미노당의 하나가 글루코사민이라고 하네요.

 

여기에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 글루코사민이라고 합니다.  왜 글루코사민이 연골 영양제로 나왔는지 이해 되시죠? 

 

(추가- 그런데 다른 정보에선  글루코사민이 글루타민과 아미노당을 합친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뭐가 맞는지 헷갈리네요.

)

 

2.2. 글루코사민 효능

 

먼저 연골 재생인데요.  글루코사민이  연골과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연골 손상의 회복을 돕고 연골세포 성장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물론 관절염, 골관절염을 앓는 사람에게도 도움을 주는것으로도 알려져 있네요.  거기다가 관절에 윤활제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기타적으로 피부에 활력 부여,  식욕 부진을 개선 하는 등 효과 들이 있지만 이부분은 의미 없는거 같습니다. 관절과 연골 치료, 회복이 핵심이니깐요.

 

 

아래 구입한 제품을 설명하기 전에 잠시 눈 운동하면서 쉬었다가 가보겠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참고해서 보셔도 됩니다.  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되요.

 

 

 

 

3. 그린스토어 관절 연골엔 글루코사민

 

 

 

3.1. 제품 설명

 

- 관절 연골 건강 기능성 인정 받음.

 

이 제품은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합니다.  글루코사민의 효능에 논란이 많지만  건강기능식품을 인정 받았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아시지요? 

 

출처- 그린스토어 관절연골엔 쇼핑 홈페이지

 

 

- N 아세틸글루코사민 성분

 

제가 이 N- 아세틸글루코사민이란 이름을 보고 위에 설명한 글루코사민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의문이 들었는데요. 알고보니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기존 글루코사민은 제조과정에 따라 글루코사민 황산염과 염산염으로 구분한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탈염과정을 거쳐서 그 자리에 아세틸기를 붙여 연골의 구성요소로 더욱 쉽게 쓰이게 만든게 바로 N-아세틸 글루코사민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글루코사민과 N- 아세틸글루코사민 차이가 이해되시죠?  연골에 더 효과가 작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N 아세틸글루코사민 인체적용시험 결과

 

 

여기에 3가지 지표 개선이 확인되었다는데요. 관절 불편함 개선, 계단 승강 능력 개선, 보행 능력 개선 등이 있습니다. 

 

 

 

- 6종의 부원료

 

 

이 제품에 들어가는 6종의 부원료는 비타민D, 비타민E, 홍화씨유,  정제어유, 코코넛유,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추출오일 등이 있습니다. 

 

 

3.2 복용 후기

 

제가 해당 제품을 복용해보았는데요. 신기하게도 이전 제품 관절엔 플러스 MSM과 달리 알약이 좀 다르더라구요. 마치 오메가3 알약을 먹는 느낌이랑 비슷했던거 같습니다. 

 

이게 매끈해서  캡슐의 목 넘김이 부드러웠어요. 식도로 잘 넘어 갔습니다.

 

 

그리고 복용 후에 따로 문제가 생기는 느낌은 없었구요. 대신 이전보다 발목 관절이 더 좋아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전엔 관절엔 플러스 MSM을 복용했으니 효과가 헷갈리지만  제가 느끼고 있는건  발목 통증이 현재보다 더 나빠지지 않았습니다. 

 

즉  아세틸글루코사민을 복용했을 때   발목이 더는 아프지 않도록 보호해주는것 같다는 의미에요.

 

 

3.3. 다른 구매자들의 후기

 

다른 분들도 해당 제품을 먹고  효과를 봤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반응이 다양합니다. 

 

-  무릎이 아픈 엄마가  이 제품을 복용했는데  먹을때, 안 먹을때 차이가 느껴진다는 후기

-엄마가 이약 먹고 손가락 관절이 덜 아프시다.

-무릎이 많이 부드러워진거 같다.

-사람마다 효과는 다르지만 저희 엄마는 효과 있어서 자꾸 찾으시네요.

 

등등이 있네요. 

 

 

4. 정리하며...

 

기존 글루코사민은 효능에 대해 논란이 많습니다.  효과가 없다는 주장이 있거든요.  이 주장에 대한 논란은 최근이 아닌 2000년도 2010년도에 나온 논란으로  최근의 아세틸글루코사민은 기존 글루코사민에서 업그레이드 되서 나온 제품인거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린스토어 제품을 복용하신 분들이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하는건가봐요.  꾸준히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구요. 지금도 인기가 많아서 종근당, 조인트파워, 베스처 조인트 파워, 메디타민 원헌드레드 , 튼튼닷컴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판매하고 있네요.

 

이러한 효능에도 해당 제품의 복용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조개, 게, 새우 같은 갑각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드시면 안됩니다.   글루코사민이 이 갑각류를 원료로 사용하니깐요.  두번째는, 당뇨가 있는 분은  혈당을 높인다고 해서 섭취하면 안된다고하네요.  가벼운 당뇨도 포함되는지 잘 모르니 당뇨가 있으신 분은 의사와 약사와 상담해서 복용여부를 결정하세요.  세번째는 임산부와 수유부는 섭취에  주의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아직 임신 및 수유부에게 안정성 연구결과가 없어 근거자료를 확보하기 전까지   섭취를 피하도록 하라네요. (식약처 2018년 보고)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나가시기 전에  포스팅 글 주변을 둘러보셔서  본인에게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확인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