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건강과 운동

발목 통증 관절염 퇴행성 관절에 효과 있는 관절엔 플러스

낭만쭈니 2022. 5. 3.

1. 구매하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관절엔 플러스 입니다. 제가 20년 12월에 갑자기 발목에 문제가 생겼었고   검사로 인해 3일간 병원에 입원을 했었으나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이 독해서  약 복용을 포기하고  두충우슬환을 먹었죠. 아래는 제가  먹는 두충 우슬환 후기입니다. 

 

 

관절 관리가 필요하신 분은 이거 드셔보세요! (두충 우슬환)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관절( joint )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들고 와봤습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관절이 점점 불편해진다고 하죠? 지금 제 상태가 그렇습니다. 40대가 가까워지고 있는데 작

wind-life.tistory.com

 

그런데 병원의 약 복용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생겼다 줄었다 반복을 해서 나중에 발목 관절 수술을 해야하나 고민을 했었죠. 거기다가 나이 들수록 퇴행성 관절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 점도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연골 부위에 미세천공술, 연골재생술 같은 수술하는 최후의 방법까지 고민을 해보았으나 병원에서는 아직 수술할 단계는 아니다라면서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옛날에 알았던 제 지인도 무릎에 인공연골을  넣었으나 무릎 관절에 통증이 약간은 남아 있어서  계속 운동과 치료를 반복하던 점이 생각나서 수술보다 영양제 섭취를 통해 관절염증을 없애고 연골재생하는 방향으로 노력해보자 마음을 바꾸었어요. 

 

 그러다가 약사에게서 MSM이  관절염증에 좋다고 이야기를 듣고  추가로 MSM 영양제를  구입해서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2. MSM 엠에스엠이란?

 

간단히 말하면 먹을 수 있는 유황인데요.  이를 '유기유황화합물', '식이유황' 이라 불리고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미네랄 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유기유황화합물은 사람의 체내에 존재하는 성분인데요.  (머리카락, 피부조직, 콜라겐, 연골을 생성하는데 필수 성분)  나이 들면서 줄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분은 염증 감소에 도움되는 작용을 해주는데요. 항염증 작용으로 관절염을 완화시켜준다고 하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탈모를 예방한다고 하네요. 염증을 줄여주니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관절엔 플러스를 소개하기전에  잠시  휴식 등  스트레칭을 하고 넘어가볼게요. 

 

그리고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몸의 특정 기능이 약해지거나 하는 등 다양한 약화 현상이 발생하므로 다양한 건강기능 식품 등   몸에 무리가 안 가는 영양제나 약초들에 관심을 많이 가져야 하는데요.  여기에 관절엔 플러스 뿐만 아니라 기타 관절 관련 영양제품, 또는 다른 영양제품들에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여기 제 포스팅 글 주변에 영양제나 약초 같은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참고하셔서 보고  오셔도 되겠습니다. 

 

 

 

3. 관절엔 플러스 MSM 특징

 

3.1. 제가 복용하는  관절엔 플러스

 

아래 사진은 제가 복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용량이 1364mg x60정입니다.  노란색 알약 형태로 되어 있어요.  건강기능 식품 인증을 받았고,  원산지 및 제조사가 캐나다로 되어 있네요.   

 

그런데 최근에 이 제품이  리뉴얼 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리뉴얼 된 제품 중심으로 특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3.2. 리뉴얼된 관절엔 플러스 

 

 

-핵심 특징

이제품에는 미국산 MSM 100%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미국산 MSM을  한알에  1100mg 정도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 두 알 총 2200mg 섭취할수 있겠죠? 홈페이지에는 고함량 2000mg로 MSM 1일 섭취 권장량 최대함량이라고 하는데요.  하루 두알 기준 2200mg 이기에 그렇게 표시한거 같네요.  

 

마지막 특징으로 인정받은 원료인 알러지 프리와 Non-GMO인 원료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출처-그린스토어  관전엔플러스 홈페이지

 

 

- 확인된  인체시험결과 ( 관절 효능)

 

이 제품에 시험 결과가 있는데요. 관절에 주는 효능으로는 관절 통증 감소, 관절 뻣뻣함 감소, 관절 움직임 개선, 관절 불편함 개선= 삶의 질 개선 등이 있다고 합니다. 

 

 

- 기타

 

이번에 리뉴얼 되면서   MSM은  100% 포함해서  영양성분 중복 걱정은 안 해도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타 부원료들은 제외하고 핵심 원료만 포함하면서  정제가 더 작아졌고  가격도 낮췄다고 합니다. 

 

 

4. 복용 후기

 

 

저는 MSM은  염증과 같은 관절염에 좋은 원료라고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이 제품을 복용한지 몇 달이 되어가는데요. 현재 발목 통증은 많이 줄어졌고 대신  부담이 가는 정도 수준으로 상태가 좋아진거 같습니다. 

 

그런데  예전에 병원 검사 결과에서 발목 연골이 약간 마모가 되었다는 의사 소견을 들은게 기억나네요. 따라서 관절 연골 생성에 좋은 콘드로이친도 추가로 주문했어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이야기해보면 그린스토어 관절엔 플러스 쇼핑몰에 이 제품의 후기가 참 많습니다.  눈에 뛰는건  무릎이 덜 아프고 손가락 통증도 좋아졌다는 후기와  몇년째 챙겨 먹으면서 효과 보고 있다는 이야기, 부모님께서 효과 있다는 이야기, 계속 먹으니 통증이 사라졌다 는 등  나쁘지 않은 후기가 있네요.  참고할만합니다.

 

 

4. 정리하며...

 

관절은 평생 관리해야하는  부분입니다.  하물며 기계에도 항상 오일 (기름) 등을 넣으면서  기계 부품이 마모가 되지 않도록  항시 관리를 해주는데요.  사람의 관절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어렸을땐  이점을 간과했었습니다.  잘 몰랐고  열심히 막 활동하면 다 괜찮고 튼튼해지는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관절은  무리해서 하는게 아닌 몸의 무게와 충격에 적응시키면서 천천히 강하게 만드는거였더라구요. 

 

현재  제 발목에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앞으로 꾸준히  관절엔 플러스 MSM을 복용하면서 앞으로 퇴행성 관절이 빨리 오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를 해야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관절 영양제와 관련해서 알아보니 관절 보궁이 참 유명한거 같네요. 이것도 알아보고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제 글 주변에  관절이나 건강 등에 도움되는 영양제나 기타 정보들이 있을겁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참고해주고 둘러봐주세요!  관심 없으면 그냥 가셔도 괜찮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