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건강과 운동

동안 피부 만들기에 좋은 강력한 조합 ( 유지인의 미녀 콜라겐 & 양태반)

낭만쭈니 2022. 4. 8.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콜라겐 분말 스틱인데요.  유지인의 미녀 콜라겐 양태반 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걸 먹게 된 계기는 사람의 피부는 세월의 흐름 앞에 장사가 없더라구요. 50세 60세는 물론 70세까지 동안피부, 동안 얼굴을 유지하고 싶은 소망은 모든 사람에게 간절한 소망이지요.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제 피부가 점점 노화되는게 보여서 콜라겐 분말 가루를 섭취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이 제품을 어떻게 알게되었냐면...

 

그 전에 다른 콜라겐 분말 제품을 먹어봤거든요.  저분자콜라겐 C  비오틴 BOTO 라고 있는데요. 이거 먹었을때 참 가루가 예전에  약국에 팔던 비타민 씨C 분말 가루 맛처럼 신 맛이 잘 느껴졌고 맛이 있어서  콜라겐 분말 가루에 긍정적이었는데요. 

 

어느 날 동생이 부모님을 보러 집에 놀러왔다가 자기 집으로 돌아가려할 때 어머니가 이걸 동생한테 주더라구요. 그때 알게 되었는데요. 그 후로 이 제품을 가끔 먹고 있었습니다.

 

본 제품을 소개 하기전에 콜라겐과 양태반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보려 합니다. 

 

섬유상 단백질, 교원질로 불리는 경단백질인  콜라겐결합조직의 주성으로,  주로 뼈와 피부에 있지만  관절과 각 장기의 막, 머리 카락 등 우리 몸 전체에 분포되어 있으며,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 중 가장 양이 많다고 합니다. 

 

여기서 결합조직이 무슨 뜻일까요?

 

동물에 각각 구조, 기능이 유사한 세포들이 집합체인  조직이 있는데요. 이 조직에 네 가지 유형(상피조직, 결합 조직, 신경조직, 근육 조직)이 존재합니다. 결합조직은 그 중 하나로서, 인체 일부를 연결, 서로 묶어(연결)주고, 지지 하고, 보호하며, 지방 저장 및 물질 운반 기능이 있다고하네요. 

 

이게 좀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요약하면 혈액, 각 장기의 막, 뼈, 관절, 지방조직  등 인체의 모든 것이 결합조직으로, 체내 조직과 기관을 서로 연결하고 몸을 지탱, 보호해준다고 생각하면 되는거 같네요. 여기서  피부의 경우는 피부의 형태를 유지하고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피부 형태 부분 출처 : 유지인의 미녀 콜라겐 양태반 쇼핑 홈페이지)

 

양태반은 먼저 태반은 아기와  모체 사이에 생리적 물물교환(영양공급, 체온조절, 노폐물 배출)이 이루어지는 하나의 장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태반은 아기에게 영양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기관인데요. 여기에 아기(혹은 동물)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있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다가 태반에만 존재하는 성장인자가 있다고 합니다. ( 그로스 팩터 같은 어려운 개념은 제외하겠습니다.)

 

여기서 양태반은  사람의 태반이 아닌  양에게서 나오는 태반으로  사람과 가장 비슷한 구조를 가진것으로 알려져 있어 인체에 흡수가 빠르다고 합니다. 더욱이 동의보감에서도 중요한 약재로 사용된다는 말이 있는거 보면 말을 다한거죠. 

 

따라서 콜라겐과 양태반을 같이 섭취하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겠죠?

 

(혹여나 위에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위에 학문적 설명이 생각보다 이해가 쉽지 않습니다.  최대한 이해를 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다음은  유지인의 미녀 콜라겐 양태반소개해보겠습니다.  그 전에  잠시 3분간  휴식을 취하면서 준비 운동  (눈동자 굴리기, 눈 깜박이기, 고개를 돌리기,  양손으로 깍지껴서 상체 앞,  머리 위로 쭉 피기,  상체를 좌우로 움직여서 허리 척추를 풀어주기) 해봅시다.  귀찮으면 위  준비운동을  한 번에 동시에 요령껏 진행하셔도 됩니다.

 

 

제품은 단순하게 생겼는데요.  박스 디자인이 화려하지 않아서 좋네요. 

 

 

박스에 표시된 설명을 보면  콜라겐은 피쉬 콜라겐으로 62.5%가 함유되어 있으며. 호주산 양태반 분말5% 들어가 있습니다. 유산균 혼합 분말에 더불에 영국산 비타민 C 까지!!!! 몸에 좋은 성분들이 참 다양하게 들어가 있네요. 

 

특히 피쉬 콜라겐은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이라고 합니다.  피쉬콜라겐은 육류 콜라겐에 비해 흡수율이 40배나 높다고 하네요. 

 

여기서 콜라겐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특히 40대 이후부터는 콜라겐 합성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는데요.  콜라겐이 부족하면 건조, 수분 부족, 탄력 저하 등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콜라겐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여기서 양태반 성분이 더해진  유지인의 미녀 콜라겐 양태반은  둘의 조합 시너지만으로 피부가 좋아질수 있다는 기대감을 들게 하네요. 

 

영양정보도 보면 단백질 1g 이 전부네요.  특히 당류가 0g 인게 신기합니다. 

 

 

개봉해보면 안에 담겨진 스틱들이 짠하고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전에 즐겨먹엇던 레모나 비타민 c  분말가루가 생각나에요.  

 

 

은 글쎄요.  저한테는 그다지 맛있다고 느껴지는 맛은 아니고 그냥 그럭 그럭 먹을만한 맛이었던거 같습니다.  제가 왜 이렇게 맛을 느꼈냐면  기준에 다른 저분자 콜라겐을 먹었는데  비타민 C의 신맛이 이게 더 강했거든요.  반면  유지인의 콜라겐, 양태반은  비타민 C의 신맛이 덜 약하게 느껴져서 그런거 같네요. 

 

 

저의 평가는  맛은  비타민의 신맛이 약해서 그럭 그럭 평범한 맛이었네요.  따라서 비타민의 신맛이 약하다는 점을 참고하시구요.  저는  저분자 콜라겐과 양태반 두 가지의 조합이 좋은거 같아서 꾸준히 섭취할 생각이 있습니다.

 

그 중에 특히 콜라겐이 50대 60대, 70대를 위한 동안 피부(동안얼굴) 만들기 뿐만 아니라 연골 관절에도 도움(2형 콜라겐이 연골에 대부분 차지하는 콜라겐이라고 하네요!)을 준다고 생각한다면  20대 30대 40대부터 콜라겐과 관련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야할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