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경남권

(부산 진구)(당감동 맛집) 입으로 감동, 눈으로 또 감동 (감동 참치)

낭만쭈니 2022. 3. 27.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감동 참치 입니다.  지인과 함께  부산 진구 가야동에 위치한 지인이 추천하는 대림 참치회를 먹으로 방문하였는데요. 방문한 그날 하필  기장으로  이사 해버렸네요....  할수 없이  주변을 수소문하다가 당감동에  괜찮은(맛집) 참치회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당감동 감동참치  가게로  이동을 했습니다.  

 

 

가게 입구는 이렇구요. 생각보다  작고 아담한 분위기네요?  보통  회 집은 넓고 크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테이블이 (2개 붙여서)4~5개 밖에 안되는 작고 아담한 크기였습니다. 

 

 

다음은 벽에 걸린 메뉴입니다. 

 

 

저희는  메뉴에서 참치 뱃살모둠(중) + 오뎅탕 + 새우튀김 을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참치회 가격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참치 뱃살 모둠(중)이 5만원이니깐요.  실속 모둠은 3만원  나쁘지 않은 가격이에요. 

 

 

처음엔 된장국,  계란초밥, 절인새우(?) 살짝 익힌 참치회가 셋팅되는거 같아요.  거기다 추가로  와사비 양념으로 버무린  낙지...

 

계란 초밥도 정말 맛있엇지만, 특히  이게 더  환상이었습니다.  입 안에 사르르 녹는 그맛!!!!

 

 

절인 새우는요.  먹어보니 비릿한 맛이 없고.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었어요...이걸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해지네요.

 

 

 

 

다음은 메인 메뉴 참치회가 나왔습니다. 

 

ㅎㅎ 참치는 보통 다 냉동되어서 나는거 맞죠?   참치 먹는 순서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이렇게  어린 새싹과 와사비와 함께 먹거나., 아니면  김에다  단무지나 생강 절인거와 함께 먹으면 맛이 2배로 업 되더라구요.ㅎㅎ

 

 

참치회는 제가 먹기엔 맛이 있었는데요. 어떤 부위는 살살 녹는 느낌이 나고 어떤 부분은 흠. 갈끔 담백한 맛이어서 제 기준에서는 나쁘지 않고 괜찮은 참치회였어요.  하지만 제 기준에선 와사비+어린새싹+ 참치회  조합으로만 먹기에 심심해서    단무지나 생강(?)을 추가해서 드시면 더 맛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말하고 보니까. 참치회가 = 참 다랑어 회 와 같은 말인지 헷갈리네요.

 

 

다음은 오뎅탕인데요.  기대를 안했는데. 웬걸?!!!!  맛이 있었습니다. 

 

 

 

오뎅도 두툼하구요.  국물이 너무 맛이 있었어요!!   후식으로 추가 주문할 분은 오뎅탕 시키는게 현명한 선택이 될거 같아요. 

 

다음 새우튀김은..  바삭했지만  그냥 적당한 맛이었던거 같습니다.  눈 번쩍 뜨이게 하는 무언가의 특별함은 없엇습니다. 먹어도 무난한 맛입니다. 

 

 

 

총평가는  제 지인은 참치회 기준으로 부산 기장으로 이산 대림참치집이 제일 맛있었고  감동참치는 별로였다는 평가를 내렸지만 저는 나름 괜찮게 먹었습니다.  또 알아보니 단골 고객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후식으로 오뎅탕이 만족스러웠기에  다음에 재방문해도 손색이 없는 맛을 가진 참치회 가게 인거 같습니다. 부산 진구 당감당 맛집으로 인정!!!!추우천!!!!

 

그런데 가격이 비싸다 부담된다. 나는 집에서 편하게 빨리 먹고 싶다 하는 분은  이마트나 홈플러스에 참치회나 참다랑어 모듬회, 그리고 김과 와사비를 구매해서 집에서 드시면 될거 같습니다.   깜박 있고 있엇던 정보인데 이마트나 홈플러스에서 참치회(다랑어 회)를 파는건 생각도 못했네요... 따라서 저렴하게 드시고 싶은 분은 이런 방향도 괜찮을듯 합니다. 그럼 맛있게 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