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경남권

부산 맛집 동래 맛집 가성비 고기 삼겹살 돼지고기 ( 봉봉 숯불 생고기)

낭만쭈니 2022. 4. 15.

1. 방문 계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동래 맛집으로 불리는  봉봉 숯불 생고기 입니다.  그날 모비우스 영화를 보고  동래역 근처  꽃밭을 방문하고  갔는데요.  형, 누나들이  동래역 근처에  자기들이 자주 가는  고기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방문자 리뷰를 봐도  5점 만점에  4.5 점 이상은 아니지만   4점 이상으로 평가 점수가 나쁘지 않구요. 방문자 리뷰를 보아도 " 여러번 자주 간다." " 최애 고기집이다" 라는 등 긍정적인 평가가 많아요.  특히 여기서 '가성비 맛집' '가성비 고기 맛집' 이다라는 댓글을 보았는데요.   여기서는 직접 방문해서 먹어보기 전까지는  가성비가 좋다는 단어가  체감이 안 되었습니다. 

 

 

 

 

2. 가게 외관, 내부 모습

 

가게 입구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뭔가  살짝 테트리스 같이 이색적인  벽면의 모습을 갖고 있어요. 게다가 건물을 보니  2층 구조로 되어 있네요.   따라서  내부는  식사할 공간이 넓은  가게라는 예상을 할수 있게 해주네요.  (1층 2층 면적을 포함해서 봣습니다. 1층만 보면  많은 사람이 방문하기에 좀 부족할지 모르겟네요.) 

 

 

그런데  2층은  지인에게서 이야기를 들어보니  예약석이라고 하네요. 예약자만 받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단체 회식 등이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고 가세요. 그래야. 자리 잡기도 편합니다. 

 

가게 내부는 괜찮았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반은 나무, 우드 느낌을 내서 깔끔한 효과를 주었구요.  테이블도 4인 테이블로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어요. 

 

 

3. 시식 과정

 

저희는 끝자락 창가 쪽에 앉았구요.  거기다가 테이블이 깔끔하고 우드 무늬를 갖고 있어서  느낌은 좋았습니다.  여기서  숯불이 나왔는데요. 숯불 크기가 엄청 토실토실하네요. 사진에 보면 밑에서 올라오는 용광로처럼 진한 빨간 빛 느낌이 인상적이어서 괜찮은 숯불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다음은 기본 반찬 셋팅은 무난했습니다.  부실하다. 부족하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어요.   고기집은  기본찬, 기본 반찬,  겉절이는 첫인상을 결정하는 만큼  본 메뉴인  고기와 더불어 절대로 소홀히 할 수 없는  셋팅이죠.  이걸 가볍게 여기는 고기집은 분명 100% 장사가 잘 될리가 없습니다. 

 

 

 

다음은 저희가 주문한 생삼겹살이 나왔는데요. 몇인분을 주문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2번 주문해서 10인분 될지 모르겠습니다. 

 

나눠서 주문했습니다.  이건 아마 4인분? 5인분일꺼에요.

생삼겹살이 나온거 보면 두툼하네요.  이걸 보니 울산서 먹은  고기 맛집인 수중 숙성하는 부라더 고기집이 생각났어요.  맛은 정말 강추할 정도로 대박이었는데 가격이 비싼게 단점인 가게 였죠.   관심있으시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아 추가로 생각해보니 예전에 먹어본  맛찬들왕소금구이 집도 맛은 있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쌌어요. 지금은 물가가 더 올랐으니  가격이 더 올랐겠네요. 

 

 

(울산 삼산동 맛집) 와... 이 가게 고기 육즙이 장난 아닌데?! (부라더 고기집)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맛집 리뷰를 합니다~~~ 이번에는 울산에 고기 맛집을 찾아보았는데요. 선정 기준으로 방문자 리뷰 수가 500건 이상, 점수가 4.5 이상 으로  재방문 의사가 많은 가게로 부

wind-life.tistory.com

 

 

고기가 노릇 노릇하게 익어가고 있습니다.  형, 누나들이 정말 잘 구워주세요. 정말 탐스럽게 잘 구워주셨습니다.  겉에 보여지는 잘 익은 모습을 보면  누구라도 군침이 나올수 밖에 없어보입니다. 

 

 

시식해보았는데요.  일단 울산 부라더고기집에 비교할 수 있는 급은 아니지만  맛은 괜찮았습니다.  '와 미쳤다.' '육즙 엄청나다'. '간이 있어서 좋다'라고 막 이런 생각 나는게 아니라,  '와!  잘구워서  그런지 육즙이 있네?! ' 맛이 담백하다!' '비린 맛이 전혀 없다' '가성비 좋은데 맛도 이정도면 최고다'  이런 느낌이 강했습니다. 

 

더불어 된장찌개도 정말 괜찮다, 맛있다고 하셔서 된장찌개도 주문했는데요.  먹어보니  과연 말대로였습니다. 막 짠 것도 아니고 인공 조미료를 막 넣은 것도 아니었어요.  간이 적당한데다가 불쾌감이 없는  된장찌개 맛이었습니다. 찌개 안에 재료도 부족하지 않게 넣어주신거 같구요.

 

 

 

이렇게  모두 맛있게 먹고  계산하고 나오는데요. 제가 제일  깜짝 놀란건  계산한 가격이었습니다.   4명이서 먹었는데  가격이 4만원대로 나왔습니다.  생삼겹살 10인분 넘게 먹은거 같고,  소주와 음료에, 된장찌개 포함해서 그정도 가격이 나온거 보면 진짜 가성비 맛집 확실했습니다.  여기서 제가 가성비 맛집이라는걸 실제로 몸소 체감하게 된 계기였죠. 

 

친구에게도 이 사실을 전달햇더니 친구도 깜짝 놀라면서 미쳤다면서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상상도 못할 가격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메뉴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대박이죠? 

 

4. 총평가

동래 명륜동 맛집인 봉봉 숯불 생고기가 현재 맛과 질 그대로에  추가로 가격만 유지해준다앞으로  꾸준히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울산 부라더 고기집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가성비적으로 진짜 최고였습니다.   저라면 울산 부라더 고기집은 1년에 2번  3번 정도는 갈수있겠지만,   동래  봉봉 숯불 생고기는  1년에  50번 100번은 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가게였습니다. 그만큼 가격이 부담이 적은 가게였거든요.   강추합니다. 

 

다만 일부 평가에서  위생, 서비스 불친절등 이야기가 잇지만  가격의 가성비가 다 해결해주니까.. 참고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래요. ^^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맛있게 다 먹은 흔적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