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화장품

어릴적에 쌀뜬물로 세안하던 그대로 (라이스 테라피 쌀겨 스크럽 폼 클렌저)

낭만쭈니 2022. 4. 27.

1. 사용하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라이스테라피 쌀겨 스크럽 폼 클렌져 입니다. 저는 중학교때부터 지금까지 여드름으로 인해 고생을 많이 했었는데요.  당시에 여드름 비누를 써보고, 병원 치료도 받고, 쌀뜬물로도 세안도 해보는 등 안 해본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중에서 효과가 확실하기 좋기보다는  추억과 비슷한 느낌의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쌀뜨물입니다.  이 쌀뜨물은  당시 외할머니와  어머니가  만들어 주셨거든요.  다른건 몰라도 이게 젤 기억이 남아 있더라고요. 아마 값을 지불하고 산 것들 보다는 누군가의 손으로 해준 방법이 더  마음에 와 닿았던거 같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심심해서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해서  매장 주변을 돌아다니며  쇼핑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쌀겨로 만든 폼클렌징  쌀겨 스크럽 폼 클렌져인데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했고. 1+1(원플러스원)이라서 시선이 가서 구매를 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주변에 다양한 종류의 폼 클렌저가 판매 중이었는데요. 저는 라이스테라피 쌀겨 스크럽 폼 클렌저만 선택했네요.  이유는  위에 말한  추억과 같은 느낌이 있어서였습니다. 

 

본 제품을 소개하기전에 먼저  살뜨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2. 쌀뜨물이란?

 

쌀뜨물이란   쌀을 물에 씻을 때 나오는 흰색의 뿌연 물인데요.  여기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네요. 제가 조금전에 쌀뜬물로 적었다가 다시 쌀뜨물로 수정을 했는데요. 알고보니  표준 표기는 쌀뜨물인데 발음이 어려워서 쌀뜬물로 발음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쌀뜨물에는 섬유질, 탄수화물(전분), 비타민B1, B2, 무기질, 지질 등이 있다고 합니다. 

 

2.1. 쌀뜨물이 피부에 어떤 작용을 할까? (쌀뜨물 효과)

 

 

여기서 쌀뜨물이 피부에 하는 작용은 각질노폐물 제거,  미백 효과로 있어요. 먼저 쌀뜨물에는 쌀에서 나온 미세한 입자가 있는데요. 이 입자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주고 노폐물을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또 다른 내용에서는  쌀뜨물에 있는 전분이  노폐물을 제거와 더불어 수분을 공급해준다고 하는데요. 이는 전분에  흡착 능력이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또한  이 쌀뜨물에 오리제닌 펩타이드 성분이 있어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하며,  게다가 식물성 세라미드 성분이 풍부해서 보습과 미백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B1, B2  같은 수용성 영양분이 피부의 기미나 주근깨 같은 잡티를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따라서 정리하면 쌀뜨물은  각질을 제거하면서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면서 영양을 공급해서 주근깨 잡티를 예방하고,  얼굴을 하얗게 해주는 미백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라이스테라피 쌀겨 스크럽 폼 클렌져 제품 소개해볼텐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 상체 운동을 하면서   잠시 휴식 삼아서 제 포스팅 주변에 관심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보세요~(  바이러스 없고.  그냥 가서 보는건 괜찮습니다.)

 

 

3. 라이스테라피 쌀겨 스크럽 폼 클렌저

 

3.1. 모습

 

 

크게 특별해 보이는 모양은 없습니다. 다른 폼클렌징이랑 같아요. 다만 차이는  500만개 판매 돌파.. 스티커가 붙여져 있네요. 그리고 폼 클렌저의 색감은  무난해 보입니다. 

 

 

다음에 이 제품의 뒷면을 보면  온 : 더바디 라이스테라피 쌀겨 스커럽 폼 클렌저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요.  쌀뜨물로 세안한듯 피부가 맑아진다고 해요.  그리고 여기에 쌀겨에서 쌀눈까지 모두 담은 고운 미세 쌀겨 가루를 함유해 모공 노폐물은 물론 각질과 피지까지 한 번에 제거해준다고 소개하고 있어요. 

 

특히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 한걸 보면  순한 성분인가 봅니다.   이 제품의 피부타입은 지성피부용입니다.

 

 

3.2. 사용기

 

 

 

먼저 누르면  안의 내용물이 막힌 느낌 없이 부드럽게 잘 나오는 편입니다.  그리고 안에서 나온 내용물을 보면  하얀색에 다른 알갱이가 보이는걸 보니 쌀겨가 포함된거 같네요. 

 

 

그런데 이 제품은 거품이 풍성하게 잘 나오지 않는거 같습니다. 따라서  많이 바르셔야 해요. 

 

거품을 낸 상태에서 느낌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3.3. 세안 후 느낌

 

....육안으로는 모르겟네요.  ㅎㅎ 하지만  느낌은 좋습니다.^^

 

뭔가 깨끗하진 느낌이에요.  각질이나 노폐물이 싹 제거되서  피부가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이 느낌을 뭐라고 설명해야하는지 모르겠는데요. 

 

다른 폼 클렌징과는 느낌이 살짝 달라요.  유독 이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깨끗해졌다는 느낌이 들 정도랄까?..  다른 모 제품은   아 씻었구나 정도의 느낌인데.  온 : 더바디  쌀겨 스크럽 폼 클렌저는 피부가 깨끗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세안 후 느낌이 이렇게 타제품과 달라요. 

 

 

 

4. 정리하며....

 

어릴적에 자주 했던  쌀뜨물은  추억이 남아 있는  세안 방식이었습니다.  이 추억이 생각나서    가격도 좋고,  쌀겨 가루로 만들어서   이 제품을 선택해서  세안 해봤는데요.  느낌은 좋았습니다.  그리고 퇴근하고 집에 와서 바로 손 씻는데요.  이 제품을 사용하는데 바로  쉽게 짜져지니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거품력이 약하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은 2배로 더 사용하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가격도 착해서 가성비적으로 괜찮은  폼 클렌징 제품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