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관심 여행지와 맛집

기장 맛집 찜하기 1탄 해동 용궁사 근처 기장해변짚불곰장어 명품물회 시골밥상풍원장

낭만쭈니 2022. 5. 8.

1. 기장 맛집을 찾아서

 

안녕하세요. 기장은 참 맛집 천국인거 같습니다. 쉽게 직접 찾아갈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인터넷으로 맛집들을 확인해보고 제 블로그에  간략하게 기록해서 나중에 하나씩 직접 찾아가보는 방향으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 조사해본 기장맛집은 해동 용궁사 근처를 중심으로 3 곳 맛집으로 예상되는 가게들을 추려보았습니다. 

 

 

2. 기장해변짚불곰장어

 

출처-네이버 맛집 기장해변짚불곰장어 업체 사진

 

기장해변 짚불곰장어을 맛집으로 예상해본 이유는  먼저 방문자 리뷰가 1249 건네이버 평점이 4.73 입니다.  리뷰 건수에 비해 평점이 상당히 고득점입니다.

 

그리고 TV 생생정보통에서 방영된  가게 이기도 하구요. 중요한건 제가 장어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천 건 넘는 리뷰수에 비해  높은 점수여서 제 관심사에 포함시켰어요.  물론 조사해보니  더 많은 리뷰 건수를 갖고 있는 음식점이 있긴합니다.  여기는 단지 해동용궁사 주변에 국한해서 조사해봤네요. 또한 기장 롯데 아울렛에서 걸어서 올만한 거리라는 후기도 있는걸 보아  생각보다  기장 롯데 아울렛이랑 해동 용궁사랑 많이 멀지 않은거 같네요. 따라서 기장 롯데 아울렛 맛집, 기장 롯데월드 맛집으로 엮어서 봐도 괜찮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맛 후기는요.  아래 그림을 참고하면 

 

음식의 맛이 1위네요. 후기를 살펴보면  기대가 헛되지 않았다. 계란찜과 홍합국을 포함한 기본 상차림이 푸짐, 짚불곰장어가 통통하면서 쫄깃쫄깃, 양념곰장어가 무조건 필수라고 하네요. 물론 개인 취향에 따라 소금구이가 더 좋다는 분도 있네요. 

 

그리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안심식당 인정받은거 보니 신선한 재료도 잘 사용하시는 것 같고,  아쉬운건 매장의 청결과 양인거 같습니다.  원래 장어가 좀 양이 적으면서 비싼 고가 명품 음식인거 알고 있으니 이해할 수 있고,  매장의 청결은 가기에 직접 방문해봐야 알거 같습니다. 역사가 오래된 가게라면 세월의 흔적이 남을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은 명품 물회 인데요.  잠시 눈 운동하면서 쉬었다가 넘어가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뵙겠습니다.  또는 잠시 주변에 관심있는 정보가 있는지 살펴봐주셔도 괜찮습니다!

 

 

 

3. 명품 물회

 

출처- 네이버 맛집 업체사진

여기 명품 물회는 방문자리뷰가 2000건이 넘으면서  평점은 4.29로 무난한 점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상위점수에요. 

 

제가 이 기장 명품물회가 괜찮은 집이다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리뷰에서 어떤 분이  이 물회집에 부산 사람이면 다 아는  맛집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모르는데;;;;;;  그래서  맛집 방문예정 리스트에 넣어봤습니다. 

 

 

이런 점이 좋았어요. 평가를 보면  음식 맛이 1위구요. 매장이 넓고 주차하기 편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중요한 재료가 신선하다는 것도 4위,  물회는 무엇보다 양이 중요하죠. 6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리뷰 내용을 확인 해보면  일욜에 오후 3시에 갔음에도 대기자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맛과 관심이 많은 가게라는게 보장된 맛집인거 같은데요. 매장이 넓다고 하니 다행인거 같아요. 아니 그것보다 매장이 넓은데 대기자가 많다면 생각보다 해동 용궁사 명품물회 맛집 인기가 제 상상을 초월하나봅니다. 

 

그리고 물회에 언 육수가 좀 녹았을 때  상추에 쌈싸먹으면 맛이 있다는 팁도 있네요.  물론  리뷰 내용을 보면 방문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고, 알바생들도 우왕좌왕,  수 많은 주문으로 인해 재료의 선선도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모습들이 보이지만  물회광인 제 입장에선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참고해야할건 여긴 물회 위주로 주문해야할거 같아요. 다른 메뉴는 평가가 갈리네요. 

 

아래 링크는 제 취향인  광안리 물회 맛집 후기입니다. ^^

 

(부산)(광안리) 여기 물회 맛집인데.. 회도 괜찮다!!! (신라 횟집)

안녕하세요. 작년 초가을에 방문했었는데요. 그때 리뷰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지인들이랑 퇴근길 자연산 횟집을 방문하려다가 오늘 가게 사정으로 쉰다고 해서 옆에 광안리로

wind-life.tistory.com

 

 

 

4. 시골밥상풍원장

 

출처- 네이버 시골밥상풍원장 업체사진

 

와  여기는 한식을 드시는 분들에겐  찐 맛집 분위기가 풍깁니다.  방문자리뷰 수가 2000건 넘는데다가 평점도 4.3점입니다. 한식집에서 저런 점수 나오기는 흔치 않죠....

 

 

 

이런점이 좋았어요를 보면 당연히 음식 맛이 1순위, 주차 편리가 2순위네요. 매장도 넓구요.   살짝 아쉬운건 재료이 신선도 같은데요. 아무래도 한식이다보니 재료 관리가 쉽지 않나 생각이 들긴합니다. 

 

메뉴는 주로 정식 메뉴가 많은거 같은데요. 돼지불고기 정식, 보쌈 정식, 오리 훈제 정식, 전복회 정식, 회 정식 등이 있고  풍원장 도시락도 있더라구요. 

 

여기는 리뷰를 보면 점심시간이 지낫음에도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음식도 다양하게 나온다고 하셨구요. 진수성찬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보쌈 정식은 보쌈이 양이 적게 나오는거 같다고 아쉬워하는 분도 있고  초딩은 18000원에 받는다고  가격이 쎄다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돼지불고기가 숯불향이 입혀서 나온다고 하네요.   잘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부산 맛집 중 그리고 기장 맛집에서 해동 용궁사 근처 맛집을 조사해보았는데요.  여기서 마무리 할게요. 

 

다만 나가시기 전에 제 포스팅 글 주변에 관심이 가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살펴봐주시구요.  가서 구경하셔도 문제 없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수고하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