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건강과 운동

운동 헬스와 아침 만성피로 모두 싹 해결~ 닥터랩스 아르기닌 섭취 후기

낭만쭈니 2022. 7. 20.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닥터랩스 블루 아르지닌인데요.  아르기닌이라고도 합니다. 

 

제가 처음에 나우푸드의 아르기닌을 알약 형태로 복용했었는데요.  복용 후 다음날에 뭔가 몸 상태가 각성상태가 된 것 같은 효과가 있었으나 그 후로는 그 효과를 체감하지 못해서  잠시 복용을 중단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매일 매일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 상태가 계속 되면서  이번에는 '안 되겠다. 아르기닌을 제대로 먹어보자' 는 생각으로  수많은 검색 끝에  닥터랩스 아르기닌 블루 아르지닌을  선택하게 되었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1. 아르기닌

 

아르기닌 또는 아르지닌은   아미노산으로 모든 생물체에 존재하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으로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근육을 키우거나  강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호르몬들의 분비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하며 강한 염기성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이 강한 염기성을 지닌 아르기닌은  일산화질소 등을 만들 때에도 쓰이는데요. 이 일산화질소가 혈관을 확장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운동하기 전에 복용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운동의 효과를 높여주며, 더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관을 확장하는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은  다른 약점이 존재하는데요 이는 다른 아미노산에 비해  흡수 경쟁에서 꼴찌로 밀리는 특징이 있어 공복에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르기닌을 섭취하려면 운동을 취미로 하는 분은 운동 시간으로 운동하기  30분 전에 복용하거나,  아침에 직장에 출근할 때 피로가 회복되지 않는 등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은  빠른 피로 회복을 위해  아침에 기상시 공복때 아르기닌을 먹은 후 20분 후에 아침 식사하고 출근하면  체내에 아르기닌이 잘 흡수되겠지요.

 

 

 

아래에는 제가 직접 복용 중인 닥터랩스 블루 아르지닌 포스팅으로 넘어가볼텐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을 해보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구 건조증 예방을 위해 눈을 깜박 거리고,  잠시 10초 이상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시고,  눈동자를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굴려보세요~

 

다 끝나셨나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둘러봐주세요.  여기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다면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안심하고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2. 닥터랩스 블루 아르지닌

 

닥터랩스 블루 아르지닌 제품은 이렇게 생겼어요.( 원래 새 포장 박스 사진을 미리 찍어놨는데  이미지 셋팅이 잘못되서 여기에 업로드가 안되네요 ㅠ 할수 없이  복용하고 남은 걸로 찍었습니다.)

 

 

 

제가 닥터랩스 블루 아르지닌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요. 엘 아르기닌이라고 익스트림 김종국 아르기닌 6200 광고를 본적이있었는데요.  헬스광, 헬창,  헬스 매니아 이미지가 보증된  김종국님이  직접 위 제품의 홍보 대사로 나와서 제품을 맛있게 섭취하는 걸 보고  익스트림 김종국 아르기닌 6200에 관심이 갔었어요.  이러한 저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하는데에는 장애물이 있었습니다.  

 

그 장애물은  바로  저렴하지 않은 가격인데요. ( 제 기준입니다.)  한 박스에 총 15포가 들어있는데 총 15일 복용임에도   3만원 넘는 가격은  저에게 부담감을 주었습니다. 

 

보통 시중에 판매하는 영양제들은   한 달 두달 기준으로  판매를 하는데요.  하루 한 포,  한 박스에 15일 기준으로 섭취하는 제품은 처음 본거 같아요. 

 

그래서  다시 검색을 하면서 가성비적으로 괜찮은 제품을 찾았는데요.  고민 끝에 선택한 제품이 바로 닥터랩스 블루 아르지닌입니다. 

 

 

2.1. 닥터랩스 블루 아르지닌 특징

 

- 고함량  아르기닌

사람에게 아르기닌의 하루 최대 섭취량은 5000mg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닥터랩스 블루 아르지닌은  아르기닌이 총 5000mg 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 그렇게 한 이유는 아르기닌이  사람의 체내에  흡수가 잘 안 되다보니까  초고함량 5000mg를 섭취하게 해서  체내에  조금이라도 더 많이 흡수될 수 있게 하려는 전략인거 같네요. 

 

-  아르기닌의 쓴 맛을 잡은  과일 맛

아르기닌은 특유의 쓴 맛을 갖고 있는데요. 이게 생으로는 먹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따라서  블루베리와 청사과 맛으로 쓴 맛을 강력하게 잡았다고 합니다. 

 

- 6종 필수 영양소

아르기닌 외에도  나머지 필수 영양소가 들어가 있는데요. 비타민C 200mg,  비타민B1  1.2mg, 비타민B12  2.4ug, 아연8.5mg, 엽산   400ug, 나이아신  15mgN 등을 한 포에 담았다고 하네요. 

 

- 액상형  스틱

 

초고함량 아르기닌을 알약으로 섭취하려면  수 개의 알약을 복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수 개의 알약을 먹어야 가능한 아르기닌을  액상으로 다 담았네요.  게다가 물병 없이 쭉쭉 빨아서 먹어도 되기에 섭취가 정말 편리합니다. 

 

 

2.2.  1일 1포 섭취 후기

 

저같은 경우는  만성피로인지, 그냥 단순 피로인지 모르겠지만  아침 출근할때 항상 몸이 피곤했어요.   처음에는  아침에 일찍 개운하게 일어나려고  취침전에  섭취하고 잤지만  아침 기상에는 크게 효과를 못 봤습니다. 

 

그래서 방향을 바꿔서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 중에 1포 섭취하는 방향 바꾸어 보았는데요.  효과는 좋았습니다.  즉  아침에 출근할때 비실 비실 거리는 몸 상태가 아닌  최상의 컨디션으로 회사에 출근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게다가 아침에 출근해서 근무 시작할때에도  컨디션도 좋았어요. 덕분에  회사에서 시간이 잘 흘러가더라구요. 

 

그리고 섭취할 때는  처음에는 물에 타서 마셨는데요.  물에 뭉치고 끈적한게 형성되길래 먹기가 불편해서  그냥 액상스틱채로 바로 먹는 방향으로 바꾸었습니다. 물에 타서 마시는 것보다 더 편했구요.  어차피 물은   스틱으로 바로 섭취 후에 물 마시면 해결 되는 문제였거든요. 

 

그리고 맛은  너무 새콤(?) 하네요.  짜릿한 맛입니다.ㅠ 적응이 안되지만  참고 먹을만 했습니다. 

 

여기서 아르기닌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할 사항

 

하루에 1포만 섭취해야합니다. 그리고  피부에도 바르면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참고 해주세여.

2.3.  아르기닌을 복용하면 좋은 분들

출처-닥터랩스 쇼핑 홈페이지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헬스나 운동에 취미를 두신 분들, 헬스 할때 부스터 효과를 얻고 싶은 분들은 운동 시작 시간 30분 전에  미리 1포 섭취하고  운동하시면  운동할때 힘이 잘 받는 느낌이 올겁니다. 

 

-발기 부전 등 성기 발기가 예전 같지 않다는 느낌이 드시는 분... 꾸준히 드시면 아침에 일어나보면  아래가 벌떡 서 있는걸 느끼실거에요. 

 

-공부하느라 항상 피곤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피로회복에 효과 직빵입니다.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주니깐요. 

 

 

 

3. 정리하며...

 

현재 한 달째 섭취중인  닥터랩스 아르지닌은 저의 삶을  변화시켜주었습니다.  우선 아침에 출근이  크게 힘들지 않았구요.  회사에서  출근 후 30분 동안 주변 청소, 정리를 할 때에도 크게 힘들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제가 아르기닌을 구매하고자 검색했을때는  헬스하시는 분들이 아르기닌을 꾸준히  운동 전에 섭취하셨는데요.  이 아르기닌이 보충제로도 나와있더라구요.  이는 헬스 할때  신체에 부스터  효과를 주기 위한건데요. 주로 이런 제품들은 가루형으로 출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루형 아르기닌이 들어간 보충제는  물에 녹여야 하는 단점이 있어요.  이게 시간이 약간 걸리는데다가  물통도  가루가 붙어서 씻어야 하기에  이 점이 귀찮은 분들은  액상형 스틱인  닥터랩스 아르지닌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며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