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실생활

치과 추천 워터픽 구강세정기 WF -11K 사용 후기 장점과 한계점

낭만쭈니 2022. 8. 21.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을 읽는 모든 분에게 복이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치과에서 추천하는 워터픽 구강세정기 사용후기 인데요. 제가 몇 번 사용해보면서 장단점을 파악했습니다.

 

사실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어머니께서  치아 교정기를 사용하고 계시는데다가  지금까지  양치를 꾸준히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치아 사이에서 작은 충치를 예방하지 못하셨어요. 

 

그래서 치과에서 워터픽 구강세정기라고  다르게 말하면 물치실인데요.  이거  사용하라는 조언을 듣고 저에게 구매를 요청하셨어요. 

 

어머니의 요청으로  구강세정기를 찾아본 결과  미국 구강세정기 시장에서  1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워터픽 브랜드 제품  그 중에서 최신형인 WF - 11F 아이온 구강세정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워터픽 제품 일부 오픈한 모습
워터픽 제품 완전 오픈한 모습

 

 

1. 워터픽을 사용해야하는 이유

 

저는 지금까지 치실을 사용했는데요.   해당 워터픽 홈페이지 설명글을 보니  워터픽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면  치실 사용할 때보다  최대 50%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칫솔질로도 치아 사이 틈을 깨끗하게 하는건 어려워합니다.  제가 이 문제로 인해  치아에 2도 3도 충치가 있다는 진단을 받고 세라믹 인레이를 씌웠거든요. 보통 3도 충치는 신경치료를 하고 크라운을 씌우는 것 같은데. 흠... 작년에 세라믹 인레이 치료를 받아서 그런지  기억이 명확하지 않네요. 

 

아무튼 요점은  칫솔질로는  치아 사이에 있는 이물질을 깨끗하게 하기란 어렵습니다. 

 

더구나  치실로도 치아 사이를 부드럽게 치실질하는것도 쉽지 않구요.  잘못하면 치아 뿌리로  치실이 들어가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여기에 음식물도 같이 딸려 들어가면?......   어떻게 될지는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치실과 구강세정기를 통해서 양치 후 치아 사이에 남아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마저  깨끗하게 함으로써 마무리 해야하거든요. 

 

 

 

2. 워터픽 WF - 11F 아이온  특징

 

 

이 워터픽 WF - 11F 아이온  핵심 특징은 크게 4가지로 간추릴 수 있습니다. 

 

아이온 워터픽 4가지 특징 요약
출처- 워터픽 아이온 쇼핑몰

1) 물 용량

 

물 용량은 651ml로  90초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물 용량이라고 합니다.  이는 물 수압 세기에 따라 다르다는 점 참고하세요. 

 

2) 수압 조절

 

수압 조절은 10단계로 나누어져 있어요.  다이얼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편리하죠. 

 

3) 마그네틱형 USB 충전

 

기존 워터픽 구강세정기는  충전형이 아닙니다. 직접 전원 코드에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했었는데요.  이번 최신형은  충전부에  맥북 프로처럼  마그네틱형 자석처럼 가까이만 가면 자동으로 찰싹 달라 붙는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충전시간은 약 5시간만 동안 걸린다고 하는 점 참고하세요. 

 

4)  6종류의 팁 구성

 

치아에 물 수압을 쏘기 위해서는 팁을 장착해야 합니다.  이 워터픽 구강세정기는  6종류의 팁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치아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WF - 11F 아이온 사용 후기를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을 해보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눈을 깜박 깜박

- 잠시 10초 이상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시고

- 눈동자를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굴려보세요~

 

다 끝나셨나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둘러봐주세요.  여기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다면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안심하고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3.  WF - 11F 아이온 사용 후기

 

워터픽 물통에 물 받는 모습워터픽 작동 시키는 모습

제가 사용해본 이 제품의 장점은  충전식이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이전 버전 제품은  항상 코드를 꼽아서 사용한다면 귀찮을게 뻔히 보였어요.  즉   해당 제품의 전원 코드를 꼽고,  물을 받고,  전원 작동,  수압세기 조절 등  복잡한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워터픽 WF - 11F 아이온 제품은  충전형 제품이어서  워터픽을 사용하고 싶으면  바로  전원만 누르고 수압 조절,  수압 발사 오픈만 하면 해결되는 문제여서  접근성이 너무 좋았습니다.

 

워터픽에서 물을 쏘는 모습

 

저는 워터픽 수압 세기를 8단계로 해서 치아에다 쏴보았는데요.  솔직히 잘되는 느낌인지는 체감이 안되었어요.

 

다만 사용하면서 깜짝 놀랐던 점이 있었는데요. 기존 방식인 칫솔질, 치실로도  못 느꼈던 구취를  이 WF - 11F 아이온 워터픽을 사용할때  특정 치아 부위에서 구취가 나오는걸 확인했습니다. 

 

해당 부위는 치실질도 힘든 부위였는데요.  워터픽으로 간단하게 쏘면서 한 방에 구취가 제거되니 깜짝 놀랬어요.

 

추가로 치아 사이 틈에 워터픽 수압으로 물이 나오는지 확인 해보았는데요.  물이 칙칙 하면서 잘 나오는걸 확인했어요.  이 정도면 굳이 치실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유튜브에서 치과의사 이상수님이  워터픽으로 치아 효과가 있는지 직접 실험하는 영상에서  일부 음식물은 워터픽으로 제거가 안 되는 실험 결과가 나타났어요.

 

따라서  워터픽만 사용한 것보다는  칫솔,  치실, 워터픽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시너지 효과가 좋다 판단이 들었습니다.  

 

그외의 단점은 워터픽으로 구강을 세정할 때  물이 좀 튀네요;;;  옷에 물 안 튀게 하려고 노력해보았는데 요령을 몰라서 그런지 어렵습니다. 

 

 

4.  정리하며...

 

 

워터픽WF - 11F 아이온  구강세정기는 마그네틱 충전식 제품인 만큼  최신에 걸맞게  편리성으로 무장하고 나온 제품입니다. 

 

거기다가  치아의 특정 부위 부분에 구취가 제거되는 효과를 체감했어요. 

 

하지만  이 워터픽 구강세정기만  무조건 신뢰하시면 안 되는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워터픽 실험 영상을 보았듯이  특정 이물질은 워터픽 구강세정기로 제거가 안 되는 모습을 보여줬거든요.

 

따라서  칫솔, 치실, 워터픽 구강세정기 등  3가지를 함께 사용하는것이 치아 관리에 훨씬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면서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