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건강과 운동

관절 사이 연골 재생에 도움되는 영양제 상어연골 콘드로이친 정1200

낭만쭈니 2022. 8. 11.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관절 속 연골 재생에 도움되는 영양제인  콘드로이친 정1200입니다.  이전에도 포스팅했듯이 저는  1년전부터 갑자기 발목에 무리가 가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병원에 MRI 진단결과는  발목 인대가 약하고,  연골이 약간 마모 되어 있다는 의사 진단 소견이 있었는데요. 

 

최근에 나이가 들면서 무릎과 발목에 영양을 공급하고자  주변에 사람들 입소문으로 많이 듣는 콘드로이친  관절 연골 영양제가 많이 궁금해서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수많은 검색 결과 찾은 제품이 바로 자연이야기에서 만든  상어연골 콘드로이틴 정1200입니다. 

 

 

1. 연골 재생이 안되는 이유

 

우선 연골이 재상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연골은 정말  뼈와 뼈 사이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지탱해줄 정도로  신체 기관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골절이 발생해도 치료가 잘 되면 다시 붙는 뼈와 달리 연골은 왜 재생이 안 될까요?

 

그 이유는  연골이 단단한 세포 밖 물질 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연골에 복원할 수 있는 세포 수가 적고 고립되어 있어 조직 재생할 수 있는 혈관이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세포밖 물질이란게 무슨 의미인지 모르겟지만;; 세포가 치유와 재생 작용을 한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쉽게 이해 될 수 있겠습니다. ) 

 

 

2. 연골 손상 증상

 

 

이러한 연골이 손상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몇 가지가 있습니다. 

 

관절은 날씨의 변화에 영향을 받는다는데요. 즉, 날씨가 추워지면 무릎이 시큰거리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이는 쿠션 작용을 하는 연골이 손상되면서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해당 관절에 뼈 끼리  부딪혀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손상된 관절 주변이 붓고 통증이 심해지며, 이로 인해  관절을 자유자재로 구부리고 펴기가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골이 손상되어 있어  관절의 움직임이 부드럽지 않기 때문에  관절을 구부리는 동작, 즉 앉았다 일어설 때 관절에서 소리가 나는 등 증상이 있다고 하네요...

 

 

3. 연골 연화증

 

연골 연화증은  신체 관절 연골의 위치에 따라 슬개골 연골 연화증,  무릎 연골 연화증 으로 불리는데요. 

 

핵심만 이야기하면  연골 연화증은  연골이 탄력을 잃어 물렁해지다가  점차 닳는 현상을 말합니다. 

 

 

 

4. 연골 재생

 

이렇게 연골의 손상과 마모로 인해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대개 연골이 재생되어야 하는데요. 이게 쉽지 않죠. 

 

이 치료가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무릎과 발목 관절 등 치료를 하는 전문 병원에서는  연골 재생을 위한 몇 가지 치료법들이 있어요. 여기서는 간단하게만 알아볼게요. 

 

연골재생술

 

연골재생술은 아직 연골이 남아 있는 초기나 중기일 때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미세천공술

 

미세천공술은  연골이 결손된 부위의 노출된 뼈에 미세한 구멍을 뚫으면 골수에 있는 피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 피속에 있는 연골 생성 세포가 결손 부위에 연골을 생성하도록 하는 수술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제가  병원에 잠깐 입원했을 때 의사에게  궁금했던 연골 관련 치료법이  미세천공술이었는데요.  의사는  아직 수술할 단계가 아니라며 수술을 권하지 않는다고 하셨고... 수술하면 병원 입원에서 회복할 때까지 6개월 걸린다고 하셔서  바로 포기했었습니다. 

 

대신  발목 근력 향상 운동에 집중하기로 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참고하세요..ㅠ

 

 

5.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은 그리스어로 연골란 뜻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사람의 연골에는   수분은 60~80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안에  콜라겐,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글루코사민, 콜라겐, 글루코사민 등이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상어 연골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이 상어는 가오리, 오징어 같은 연골어류로서  골격이 모두 연골로 되어 있어요. 따라서  이 제품의 원재료는 상어 연골을 사용한거죠.

 

이러한 상어 연골에는 콘드로이친과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사람의 연골의 주요 성분과 비슷해보입니다. 

 

 

 

6.  콘드로이친 효능

 

 

그리스어로 연골을 의미하는 콘드로이친은  그 효능도 좋은데요.  

 

우선 관절 연골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연골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 하는 연골 보호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연골의 마모와 손실로부터 보호해주는데요.  이렇게  연골의 손실로부터 보호해주기 때문에   해당 무릎과 발목 등 관절 부위의 통증도 완화 및 감소해준다고 하네요. 

 

 

 

7. 콘드로이친 부작용

 

상어 연골 등 연골로 만들어진 콘드로이친에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다른 영양제와 비교했을때 그 부작용이 비교적으로 적다고 하네요. 

 

굳이 말하자면 과다복용시 소화불량과 메스꺼움이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동시에 복용하면  천식 발작과 관련이 있다는 보고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의사나 약사에게 물어보시고  드셔야 할거 같습니다. 

 

 

다음은 자연이야기 콘드로이틴 정 제품을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을 해보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구 건조증 예방을 위해 눈을 깜박 거리고,  잠시 10초 이상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시고,  눈동자를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굴려보세요~

 

다 끝나셨나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둘러봐주세요.  여기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다면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안심하고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8. 자연이야기 상어연골 콘드로이틴 정 1200

 

제가 구매한 콘드로이친 정 1200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 제품은 최소 90% 이상 순도의 콘드로이틴으로 부원료는 보스웰리아(보스웰 릭산 65% 이상 함유), 아게베이눌린, 콜라겐(저분자 피쉬 콜라겐), 해조칼슘(프랑스산), 어골칼슘( 폴란드산 어골칼슘인데요.  폴란드산 청장 바다에서 자란 생선 뼈에서 추출) 등이 잇습니다. 

 

출처- 자연이야기 콘드로이틴 정 1200 쇼핑 사이트

 

그런데 해당 제품의  알약을 보면  생각보다 작아요... 

 

 

그런데 이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1정당 426mg 함유71% 고함량 상어 연골 분말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콘드로이친 황산은 90%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게  성분 분석표에 따라 다른거 같은데요.  콘드로이친 황산염이 최대 95.18%가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워낙 제가 읽어봐도 헷갈리게 표시되어 있어서 참고만해주세요.)

 

출처-자연이야기 콘드로이친 정 1200 쇼핑싸이트

 

여기서 콘드로이친 황산염이란? 

 

연골의 필수 구성요소로 황산화 또는 황산화되지 않은 D-글루쿠론산의 잔기들과 연결된 베타 교합의 교대를 통해 구성됩니다 라고 설명이 있는데요.

 

저는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참고만하고 넘어갈게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 알약을 복용을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작아서  간에 기별이 가는 느낌은 없네요;;;  더구나  알약 표면에 코딩이 되어 있지 않아   매끄럽게 넘어가지는 않지만 이 영양제가 작기 때문에 먹기엔 부담은 없어요.   

 

특히 이 알약의 크기가 작은건 상어가 개체수가 다양하고 많지 않은데다가 이 상어에게서 콘드로이친을 많이 추출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따라서 이정도 크기로 만족해야할 것같습니다. 

 

그런데 신기한건  이 자연이야기 콘드로이친 알약에서  단맛이 난다는 점... 특이하네요. 

 

9. 정리하며...

 

저처럼  연골이 마모되었고 인대가 약한 사람은  관절 연골 건강에  자주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관절 연골 관련 영양제가 새로 출시 되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는데요. 

 

그래서 인지 지금까지 다양한 관절 연골 영양제를 꾸준히 먹고 있어요. 

 

아래에 제가 지금까지 먹고 있는 관절 연골 영양제 추천 포스팅을 소개하겠습니다.  관심있으면 참고해주세요. 

 

무릎 관절 연골 회복을 위한 연골 영양제 관절 연골엔 아세틸 글루코사민 효과

1.서론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관절 연골엔 글루코사민 입니다. 살다보면 본인도 예상치 못하게 연골이 마모되는 상황이 올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30대에  일하면서 다친적도 없음에도 원

wind-life.tistory.com

 

 

발목 통증 관절염 퇴행성 관절에 효과 있는 관절엔 플러스

1. 구매하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관절엔 플러스 입니다. 제가 20년 12월에 갑자기 발목에 문제가 생겼었고  검사로 인해 3일간 병원에 입원을 했었으나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이

wind-life.tistory.com

 

 

부디 앞으로 제 관절과 연골이 보호되고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