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지식 이야기/문제해결

맥북 에어 프로 os 업데이트 해결방법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낭만쭈니 2022. 8. 19.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맥북 프로 m1을 구매한지 현재 4개월 째인데요. ( 2~3월쯤에 구매한거 같아요.)  이건 다른 이야기지만 최근에 2022 맥북m2 가 나온다는 이야기에 괜히 맥북을 빨리 샀나 생각이 들었지만  m1과 m2는 크게 차이가 안난다는 이야기를 들었네요. 

 

아무튼 그때 맥북 프로 m1을 구매 하고 난 후 와이파이로만 인터넷을 잘 사용하다가  한달 전에 이제서야 업데이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맥북 os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를 시도 했는데요. 

 

이게 웬걸  업데이트가 안 되는겁니다.  거기다가  맥북os m1에  어플을 설치해서 실행하려다가 또 추가로 뭐 설치해야한다면서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문구마저 뜨면서  어플이 실행 안되더라구요.  분명 와이파이로 인터넷에 연결이 잘 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지금까지 별짓을 다해보았는데  달리 방법이 없어서  걍 포기하고 있었다가  이번에  다시 방법을 찾아보면서 우연히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고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분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1. 맥북 os  업데이트 에러

 

저 같은 경우는  맥북 프로 운영체제 os 를 업데이트 하려는 상황과  또 어플을 설치해서 실행하려는  두 가지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바로 아래 사진에서처럼 문구가 나왓습니다. 

 

와이파이 공유를 통해서 인터넷에 연결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거든요.  그런데  업데이트 할때,  어플을 추가 설치해야할 때에 맥북os가  인터넷 연결을 인식하지 못하는 거였습니다. 

 

맥북OS 소프트웨어업데이트 인터넷 연결 요청 문구맥북 앱스토어 어플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라는 문구

 

 

다음은 맥북 OS 업데이트 문제 해결 방법을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을 해보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구 건조증 예방을 위해 눈을 깜박 거리고,  잠시 10초 이상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시고,  눈동자를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굴려보세요~

 

다 끝나셨나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둘러봐주세요.  여기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다면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안심하고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2. 맥북 os 업데이트 문제 해결 방법

 

제가 다양한 정보를 싹 다 뒤지면서 알아낸 방법은  너무 쉬운 문제 해결방법이었습니다.  그냥 맥북 os에 있는  시간을  정확하게 설정해주면 해결 되는 문제였습니다. ㅠ  그때 저는  이렇게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되는 걸 보고  어이가 없었어요. ㅋㅋㅋ

 

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맥북 메뉴에서 시스템환경설정 클릭

 

여기서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해줍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의 날짜 및 시간에 노란색 밑줄 표시

 

 

날짜 및 시간을 설정을 변경하려면  왼쪽 하단에 자물쇠 모양을 클릭해서 잠금을 해체하셔야 하구요. 

 

 

날짜 및 시간 왼쪽 하단 자물쇠 모양 클릭 표시

 

바로 위에 있는  자동으로 날짜 및 시간 설정란을 체크 해줍니다.  그러면 문제 해결 끝.....

 

날짜 및 시간. 자동으로 설정 체크 칸에 화살표 표시

 

 

저는 이렇게 하고 나니  맥북 프로 os 에서 업데이트를 할때와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추가 설치할때  와이파이에서 인터넷 연결을 인식하더라구요.

 

이렇게  저는  사용자의 Mac은 최신 상태입니다. - macOS Monterey 12.5.1  로  최신 OS로 업데이트를 마무리 했네요. 

맥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최신 상태 표시

 

 

요약하면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감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날짜 및 시간을 클릭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하면 왼쪽 하단 자물쇠 클릭해서 잠금해체

-날짜 및 시간에서 자동으로 날자 및 시간 설정 칸을 체크해줌

 

3. 정리하며...

 

완전 너무 쉬운 방법이죠?

 

저는 아직도  맥북에 대해 완전히 적응하지 못했고,   맥북 배경화면 조차  기본 배경화면을 쓰고 있는 상황이에요.  단축키도  기존 윈도우 os와 좀 달라서  헤매고 있어요..  

 

이렇게 현재 맥북에 대해 겨우 적응해 가는 중이지만  위의 와이파이를 쓰는 분들 업데이트나 어플 설치를 할 때 인터넷 연결 인식이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은  맥북 에어에도 동일할겁니다.

 

저와 같은 증상을 겪는 분들은 위에서 말한 해결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 안되시는 분들은 다른 방법을 찾으셔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