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경남권

부산 맛집 동래 통닭 대박 강추 맛있습니다. 주말엔 치맥이죠!

낭만쭈니 2022. 7. 24.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부산 맛집으로 인정한 서면 주변 맛집  동래 통닭입니다.  저는 옛날에 부산의 3대 통닭 중  거인 통닭과  오복 통닭을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희망통닭은 아직...ㅠ) 부산의 3대 치킨 위상에 맞는지 의문이 드는 그냥 맛있는 수준의 치킨이구나 할 정도였던거 같아요. 

 

게다가 옛날에 주말 나들이로 서면에 놀러다닐 때  당시에 서면 근처에 있는 치킨 맛집으로 인기가 많았던 노랑 통닭을 방문했었는데요. 수년이 지난 지금와서 생각을 해보니까  강한 인상이 없었던 것을 보니 제 기억이 남을 정도의 맛은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치킨 중에 제가 아직도 강하게 기억하는 치킨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10년 전에 지인 집 근처  울산 시장에서 테이크 아웃해서 가져와서 먹었던 옛날치킨입니다.  시장 치킨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당시에 먹었던 치킨은  정말 맛에 반해서  단 한 번 밖에 먹어보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기억하는 치킨 맛이었어요.  그때 먹을때 시장치킨도 이렇게 맛이 있구나 하고 감탄했네요. 

 

그후 시간이 흐르고 지난 주말에  형누나들과  토르-러브앤썬더  영화를 관람한 후에 저녁 메뉴로  서면 롯데 백화점 주변 근처의 맛난 음식점을 찾다가 형누나들 만장일치로 가게 된 동래치킨.... 거기서 치킨을 먹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서면 근처에 이런 치킨 맛집이 있을 줄이야....'   ' 역시 주말엔 치맥이지'

 

따라서 개인적으로 부산 3대 치킨 통닭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산의 서면 맛집  동래 통닭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1. 동래 통닭

 

1.1. 동래 통닭 위치

 

먼저 동래 통닭 위치는 여기입니다. 

 


 

가게는 2층에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위생에 불쾌한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그냥 주변에 보이는 깔끔한 음식점이랑  비슷하달까요?

 

그런데 들어가보니 다행인건  번화가인 서면에 위치해있음에도  사람들이 붐비지 않았습니다. ㅎㅎ 아직 많이 안 알려졌나봐요?  아리송하네요. 

 

 

다음은 동래 통닭의 주문메뉴로 넘어가볼텐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을 해보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구 건조증 예방을 위해 눈을 깜박 거리고,  잠시 10초 이상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시고,  눈동자를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굴려보세요~

 

다 끝나셨나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다면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안심하고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1.2. 동래 통닭  주문 메뉴

 

 

저희는 달콤매콤 양념치킨간장 마늘치킨 그리고, 떡볶이, 닭똥집, 해물 라면을 주문했습니다. 

 

 

-간장마늘치킨

처음에  먼저 간장마늘 치킨이 나왔는데요.  비쥬얼이  양념치킨인줄 알고  먹어보고 '와 맛있다.  양념이 특이한데 " 하고 깜짝 놀랬었거든요.  나중에 알고보니 간장마늘치킨이었더라는...

 

먼저 비쥬얼을 보겠습니다. 호식이 두마리 치킨의 간장치킨과는 다릅니다. 마치 데리야끼 양념을 바른듯한 모습이었는데요.  시식해보니 데리야끼 소스를 바른 것 같은 맛은 아니었고,  마치 갈비양념에 간장을 바른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갈비양념은 간장이 들어가는거 같은데. 헷갈리네요.ㅎㅎ) 

 

 

즉,  양념치킨의 간장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완전 맛있는 양념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달콤매콤 양념 치킨보다 간장마늘치킨이 더 맛이 있었습니다. 질리지 않는 간장 양념 맛이었어요. 

 

 

-달콤매콤 양념치킨

 

말 그대로 달콤 매콤 양념 맛이었는데요.  예전에 처갓집양념치킨과 BHC 양념, BBQ 황금 올리브 양념치킨을 먹어봤는데요. 처갓집 양념 치킨은  먹다보면 질리는 양념에,  뭔가 부족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반면 동래통닭의 달콤 매콤 양념 치킨은 적당히 부담없는 양념 소스 맛이었습니다.  맛은 다른 치킨 브랜드와는 미묘하게 달라서 양념 맛을 표현하기가 어려운데요.  이 양념은  매콤보다는 달콤한 맛이 더 강하게 체감되는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동래통닭의 양념도 맛이 있었습니다.  다만 간장마늘치킨이 더 맛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달콤매콤양념치킨이 밀리는 느낌이 있었네요.  (두 메뉴 중에  한 메뉴가 더 맛이 있으면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어려워집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

 

-공통

 

튀김옷은 적당히 맛있게 바삭바삭한 느낌이었고(많이 바삭한 느낌은 아닙니다.)   불편한, 눅눅한 느낌은 없었어요. 속에 육즙도 있었고,  속살도  퍽퍽한 느낌이 없이 맛있게 먹는 식감이었습니다. 

 

 

-떡볶이

생각보다 맛있었네요. 그런데 좀 매운맛이 강한 느낌의 떡볶이었습니다.  초등학교때 먹은 달콤한 떡볶이가 아닌게 아쉽네요. 

 

-해물라면

음.... 그냥  슈퍼에 파는 해물라면을 그냥 끊인 맛입니다... 국물도 좀 졸인거 같네요. 그닥 추천하지 않습니다. 

 

-닭똥집

저는 개인적으로 닭똥집을 안 좋아해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다른 형누나들이 잘 드시네요. 

 

 

 

 

2. 정리하며...

 

개인적으로 동래 통닭은 부산 서면 맛집으로 인정할 수준의 맛이었습니다.  특히 간장마늘치킨은 서울의 잠실 맛집, 강남 맛집들이 부럽지 않았습니다.

 

다만 제가 동래 본점은 가본적이 있는지 기억이 안 나는데요.  서면점이 더 맛있다고 들은거 같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확실하지 않습니다. 

 

특히 서면은 주말에 나들이나 외출,  모임이 있으신 분들,  주말 외식 또는 여자 친구와 데이트 혹은 커플 데이트, 썸 데이트 등 많은 사람들이 주말에 놀만한 곳 혹은 주말에 할만한 곳, 데이트 코스로 많이들 방문하시는데요. 

 

여기 동래통닭은  주말의 점심, 오후,  저녁 메뉴로 충분히 만족할만한 맛집이었습니다. 

 

따라서  서면에서 놀다가  근처에 맛집,  근처에 치킨을 찾으신다면 주말의 점심 저녁 식사 메뉴로 추천해드립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며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