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경남권

부산 기장 맛집을 찾았습니다. 더 이스트 인 부산 오리 고기 불고기 일등가!

낭만쭈니 2022. 6. 4.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부산 맛집  오리고기  일등가 입니다.  그날  지인들과 동부산  롯데 아울렛을 방문하였고,  롯데 월드와 롯데 아울렛 옆에 이케아를 방문했었습니다.  

 

그리고 점심 식사로 기장 맛집이라고 소문난  명품 물회 집도 방문했었죠.   기장 명품 물회  방문 소감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부산 기장 맛집으로 유명한 명품 물회를 방문한 후기

1.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부산 맛집 명품 물회입니다. 지인과 부산 기장 아울렛 가는 김에 점심으로 기장 맛집을 방문하기로 했는데요. 그전에 벼르고 벼르던 부산 사람은 다 아는 부산 맛

wind-life.tistory.com

 

아무튼 이케아와 롯데 아울렛에서 실컷  구경한 후 롯데 월드를 방문했었는데요.  저녁 8시에 시작하는 퍼레이드를 보려고 대기하던 중에  저녁식사 할 메뉴를 검색하였고 오리 불고기 전문점인 일등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등가를 골랐지만 한 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는 입장 마감시간이 20 :30분이었거든요.  위에 언급했듯이  롯데 월더 퍼레이드가 20:00 분에 시작하거든요.  여기서 다행히도 퍼레이드가 10분만에 저희가 있는 자리를 지나가줘서  저희는  부랴 부랴 일등가로 5분?~10분? 만에 후다닥 운전해서 입장 마감 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1. 일등가  오리 불고기

 

이 가게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안심식당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방문자 리뷰 2131 건에 평점 5점 만점에 4.38 입니다.  거기다가 사람 몸에 좋은 오리 고기였어요. 그래서  일등가를 결정하게 되었네요. 

 

그나저나  제가 옛날에 응급처치 교육을  수강할 때 강사님에게 오리고기가 몸에 좋다고  이야기를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여러 고기 이야기가 나왔었는데요. 그 중에서 오리고기가 괜찮고  오리고기 기름도 어떻고 해서  오리고기는 먹으면 몸에 좋다는 식으로 들었던거 같습니다. 오랜전 일이어서 기억이 정확하지 않아요.

 

요약하면 '오리고기는 다른 고기와 다르게 몸에 좋다.' 는거였죠.

 

 

1.1. 오리 고기 효능

오리 고기는 오랜전부터 기력을 보충해주는 보양식으로 인정받고 있었는데요.  이 보양식 중 하나인  오리고기의 효능을 여기서 알아보겠습니다. 

 

- 피로 회복 

 

오리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 8종과 레시틴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레시틴은 제가 예전에 레시틴이라는 영양제를 섭취한 적이 있어서 레시틴이 어디에 좋은지 기억하고 있습니다. 

 

레시틴은 남자 정력에 좋은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간 기능과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죠?! 특히 남성의 정액 생산 증가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레시틴이 들어 있는 오리고기는 남자의 정력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죠?

 

 - 체중 관리(다이어트)

 

오리고기는 칼로리가 100g 에 130kcal 로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단백질도 풍부하죠.  따라서  살이 찔 걱정이 적은 음식이죠. 

 

- 독소 배출

 

생활하다보면 몸 속에  중금속, 유해물질, 독성 물질 같은 독소들이 쌓이는데요. 독소들이 쌓이면 성인병 위험에 시달리겠죠?  여기에 오리고기는 이를 배출해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 피부 건강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어떤 효능이 있냐면 쉽게 산화되지 않는 체네 흡수력이 낮아 비만과 중성 지방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도 제거해준다고 하죠..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하면  올리브유가 생각날텐데요. 신기한건  올리브유를 섭취하는 그리스, 이탈레아, 스페인 등 지중해 국가 사람들에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률이 낮다는  보고가 있다는 점을 보면  불포화지방산이 우리 몸에 나쁘게 작용하는지  좋게 작용하는지 알수있겠죠?

 

여기서 혈관이 깨끗해지면 자연스럽게 피부도 좋아진다는거 아시죠?!

 

 

다음은 일등가 오리 불고기  시식 소감을 보기 전에 잠시  눈 운동 을 하면서 쉬었다가 가겠습니다. 그리고 눈 운동을 다하셨으면  잠시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됩니다. 

 

 

 

 

1.2. 일등가

 

 

일등가는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보니까.   장소가 대게 만찬이랑 한우만찬  일등가 로  하나의 건물 장소에 묶여 있는거 같아요.  쉽게 말하면  해당 부지가 하나의 영역에서  1구역 2구역 3구역 처럼  나뉘어진 음식점 으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여기를 묶어서 더 이스트 인 부산으로 소개 되어 있는거 같네요. 

 

아무튼 입장 마감시간 전에 들어가서 인지  어둡네요. 

 

 

 

 

 

1.3.  오리 불고기 시식 후기

 

들어가보니 진짜  가게가 넓습니다.  가족들끼리  외식하러 오신 분들도 많구요.   커플 끼리 데이트 하다가 방문한 분들도 있었어요.  

 

저희는가족 3~4인으로  고추장 오리 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제 폰이 밧데리가 방전되서  친구 폰으로 찍었는데요.  카메라 성능이 안 좋아서  이쁘게 안 찍히네요 ㅠ 

 

 

 

밑반찬은 크게 특별한거는 없습니다.  상추.. 소스. 양파절임, 샐러드. 쌈무.. 등등... 맛이 특이한  국도 나옵니다. 

 

 

 

 

고추장 오리 불고기가 나왔습니다~~ 양이 참 많아보입니다. 

 

 

 

예전에 제가  양산 법기 수원지 주변에 있는  맛집 미나리 삼겹살 동구리 포스팅했었는데요. 고추장 오리불고기를 먹었거든요. 맛이 완전 달랐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양산) 와~!!! 푸짐한 미나리와 삼겹살을 가치 가치~~ (미나리 삼겹살 둥구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미나리 삼겹살입니다. 가게이름은 둥구리 참숯으로 나오는데요. 뭐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여기서는 둥구리 미나리 삼겹살로 표기해볼까 합니다. 지인

wind-life.tistory.com

 

 

부산 기장 맛집인 일등가 고추장 오리 불고기의 맛은 양념의 간이 약한게 느껴졌어요. 막 진하게 양념 간을 쎄게 한것도 아니고 중간정도 한것도 아니고 약하게 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태로 맛을 보니까. 오히려 장점이 되는거 같아요. 왜냐하면  고추장 양념 간을 약하게 했으나 제가 알기로는 불고기는 맛의 핵심 특징이 양념도 중요하지만  적당히 탄 맛이 나는게 더 중요했습니다.  바로 여기 일등가 오리 불고기가 약한 고추장 양념 맛에 아울러  적당히 탄맛이 나서 정말 맛이 배로 업되었습니다. 

 

(제가 어떻게 표현할지 몰라서 탄 맛으로 표현했습니다.  물론 고기를 많이 타게해서 먹으면 안되요. 암 발병 확률이 오릅니다.)

 

여기에 볶음밥을 추가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와.  환상적인 맛!!!!!! 진짜 볶음밥에 어떻게 이런 맛을 낼수 있는지.... 오리 불고기에 나온 기름이 밥을 더욱 맛있게 해줬나 싶을 정도로  볶음밥도  적당한 고추장 양념 맛에  맛있게 탄 맛이 배어있었습니다. 

 

진짜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배터지게 다 먹었습니다. 

 

 

 

 

그나저나 오리고기 하니까  예전에 대구 맛집 중 팔공산 맛집 가원식당이 기억납니다. 여기서는 구워서 먹는 곳이 아닌 끊여서 먹는 곳이에요.  관심있는 분은 참고하세요. 

 

(대구 팔공산 맛집) 백숙 좋아하는 분은 꼭 여기 가세요. 진심 미쳤습니다. (가원식당 )

주변에 소문난 맛집이 있으면 장거리 원정을 가는 사람들이 있다. 고작 한 끼 먹기 위해 먼 곳으로 왜 가는지 이해가 안 되었는데 나이 먹고 보니 점점 이해가 되었다. 대구 가원 식당을 알게 된

wind-life.tistory.com

 

 

 

2. 오리고기 기름의 부작용. 단점에 대한 이야기

 

제가 오리고기의 효과를 조사하면서 알아낸 사실인데요.  보통 오리고기 기름은 몸에 좋다는 이야기가 많이 퍼져있잖아요. 저도 위에 응급처치 강사님에게 들었을때 오리고기 기름이 다른 고기에 비해 몸에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정도로 이러한 인식이 일반적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꼭 그런건 아니더라구요.   오리 고기 기름은 수용성 기름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여기서 수용성이라는건 물에 녹는 성질을 가진 것을 말합니다. 

 

왜 오리 고기 기름이 수용성이라는 이야기가 나왔나면  아마도  다른 육류의 기름은 먹다보면  하얗게 굳는걸 자주 보았을거에요.  반면에 오리 고기 기름은  쉽게 굳지 않았죠?  이로 인해 오리 고기 기름이 수용성이라는 주장이 나온거 같은데요. 알아본 바에 따르면 이는  틀린거라고 하네요.

 

그 근거는 오리 고기의 기름이 상온에서 액체 상태로 있는 이유가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인데요.  불포화지방산 자체가  가 다른 지방산에 비해 녹는 점이 낮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녹는 점이 낮아서   다른 육류. 돼지고기, 소고기에 비해 녹는 점이 낮아서  액체 상태로 오래 있는거였던거죠. 

 

여기서 육류에 따른 녹는점 차이를 보여주면    소고기는 43~47C,  돼지고기는 38~44C, 닭고기는 31~37C,  오리고기는 14C 입니다.  많이 차이나네요.  따라서 오리고기 기름은 상온에서도 액체 상태로 유지가 가능해 보입니다. 

 

게다가 불포화 지방산 차이도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와 비교했을때  크게 차이가 안 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리고기 기름이 몸에 꼭 좋다고는 할수 없겠죠?  다만 제가 궁금한건  오리고기 기름의 녹는 점이 이렇게 낮다면  사람 몸에 들어갔을때 인체에 흡수되는지 여부가 궁금하네요. 

 

 

3. 정리하며...

 

 

부산 맛집 일등가는  제가 먹어 본 오리 고기 중에  고추장 양념이  강하지 않으며 다소 약한 듯하면서 미묘하게 양념 맛이 느껴지게 했습니다.  게다가 볶음밥도  고추장 양념 맛과  적당히 탄 맛이 잘 베이게 해서 맛이 있었어요.

 

 이런 양념의 맛은   나이 많은 부모님들의 몸 건강에 전혀 부담없이 딱 좋은 정도였고  제가 주변에 가족관계가 좋은 분들이 보이면 진심으로 여기를 가족 외식 맛집으로 소개 하고 싶을 정도였어요.   물론 가족 관계가 좋지 않은 분들도 여기 일등가로 오면  맛있어서 서로의 가족 관계가 좋아질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 부산 기장 맛집이었습니다.

 

추가로 일등가는 메뉴 포장이 되는 가게 입니다.   알아보니까.  캠핑 가시는 분들도 여기에 들러서 오리불고기를 포장해서 캠핑장으로 가져가시더라구요.  이러한 후기가 나오는걸 보면  적어도 실패는 안하는 맛집이 보증되는 곳이겠죠?!

 

그리고 오리고기의 효능은 다 아시는 바에 같이 몸에 좋다고 소문이 나있지만  오리고기 기름이 꼭 수용성이라고 보기보다는 녹는 점이 낮은 것 뿐이기에 적당히 섭취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저의 주관적인 의견인 점 참고해주세요. 

 

그럼...부산 맛집, 기장 맛집, 해동 용궁사 주변 맛집,  롯데 월드 맛집, 롯데 아울렛 맛집, 오시리아역 주변 맛집인 일등가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리고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