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경남권

부산 해운대 물회 맛집 광안리 신라횟집

낭만쭈니 2022. 8. 10.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부산 해운대, 광안리에서 물회 맛집으로 소문난  광안리 신라 횟집 포스팅인데요.  제가 이전에  회 맛집으로  신라 횟집을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알고보니  이 신라 횟집이  새로 이사를 했더라구요.  옆 건물로 더 넓은 곳으로 이사를 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물회를 좋아하는 지인 부부가 부산에 온 김에  제가  소문으로 들어서 알고 있는 물회 잘하는 집인  육회 물회하는 가게로 데리고 갈려고 했었는데요.  

 

오후 5시에 오픈한다는 소리를 듣고  일정이 맞지 않아서 과감히 패스하고  예전에 제가 먹어 보았던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  신라 횟집으로 3번째 방문을 했습니다. 

 

 

 

1.  광안리 신라횟집 위치

 

 

 

이번에 광안리 신라횟집은 이사를 했는데요.  기존 건물의 바로 옆 블록 안쪽에 건물 2층입니다.  

 

광안리 신라횟집 건물 모습

 

외부에서 보았을 때 간판이 전 보다 더 으리으리해졌는데요.  이전 가게에서  장사가 잘 되었던거 같아요. 돈을 그만큼 모았으니  새 건물로 이사 할 수 있었던거겠죠?

 

해당 의미는 생선회나, 물회가  잘 팔렸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될거 같아요. 

 

 

 

2. 신라횟집 주차장 위치

 

기존 신라 횟집 건물 옆에 주차장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도 해당 주차장을 이용햇었어요. 다만  해당 신라횟집 식당에서 식사 하는 조건으로  무료 주차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신라물회를 이용하지 않으면 당연히 유료 주차장이구요.   제한 시간은 신라 횟집에서 식사 한 시간 기준으로 1시간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1시간 넘겨서 갔는데 그냥  보내주시더군요.  정확한 조건은 모르겠네요. 

 

 

 

3.  물회 가격

 

저희는  물회 곱배기 2개랑  일반 물회  이렇게 주문했는데요.  생각보다 가격이 쎕니다. 

 

기본 물회는 18000원,  물회 곱배기는 25000원 입니다. 

 

 

4.  물회 세팅

 

신라횟집 식탁에 반찬 매운탕 물회 등 차려진 모습

 

제가 기장 명품 물회에서  물회를 먹고 실망해서 그런지 여기 신라 물회는   매운탕과 반찬, 그리고 국수(소면?) 등이 차려져 있는 것을 보고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곱배기가 2개 인데   육안으로는 구분이 안되네요. 

 

다음 사진은 저의 물회 곱배기 사진인데요.  겉으로 봐도 어디가 곱배기 인지 모르겠죠?;;; 

물회 곱배기 모습

 

그리고 숟가락으로 안쪽으로 헤집었더니  잘게 썬 배가 많이 들어 있었어요. 이건 좋았습니다. 

 

물회 안에 배가 잘게 썰어져 있는 모습

 

다음은 물회 시식후기를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을 해보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구 건조증 예방을 위해 눈을 깜박 거리고,  잠시 10초 이상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시고,  눈동자를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굴려보세요~

 

다 끝나셨나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둘러봐주세요.  여기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다면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안심하고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5. 물회 시식후기

 

 

다음 영상은   물회 양념장이랑  섞는 모습인데요. 참  군침나네요. 

 

 

 

제가 느낀  새로 이사한  광안리 신라횟집 물회 곱배기 시식하고 느낀 점은  

 

제가 나이들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물회 양념장이 먹을 수록 살짝 부담스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21년도 9월 쯤에 방문했던 예전 신라 횟집에서 물회 양념장은  정말 시원하고 맛있는 새콤달콤 느낌이었는데요. 

 

이번의  새로 이사한 신라횟집의  물회 양념장은  시원한데... 시원하다는 체감 느낌은 잘 모르겠고,  양념장 맛도  먹으면 먹을수록  약간 부담스러워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분명 맛은 있는데... 제 지인은  맛은 괜찮다고 했거든요.  게다가  21년도에 먹은 물회는 양념장에 얼음이 많이 있었던거 같은데   이번에 먹은 물회 양념장에 살얼음은  좀 녹은거 같아요. 

물회에 소면 올린 모습

 

 

물회에 들어간 재료들은 겉보기에는 곱배기 같지 않은데요.   안에 배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맛이 괜찮았습니다.  또 회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었구요. 

 

결과적으로 제가 배가 너무 불러서 다 먹지 못하고 항복했습니다. ;;;;

 

그냥 일반 물회만 주문해도 충분할거 같아요.   곱배기가 왜 곱배기인지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린 맛, 비린 냄새는 전혀 없이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구글지도는 이사전  건물 위치로 나오네요.  다음 지도, 네이버 지도를 참고하시길..

 

 

6. 정리하며...

 

물회 전문점인 광안리 물회 맛집  신라횟집은  위에 차려진 상과 물회 상태를 보면 분명 물회 잘하는 가게인데다가 예전과 같은 서비스를 해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사 전 이전 건물에서 영업할때 주변에  널리 알려진 모양인지  새로 이사한  건물에서도  저희가 식사하는 내내  물회 배달 주문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 

 

물회는 맛이 있었는데요.   아쉬운건  제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입맛이 변한건지    물회 양념장 육수는  먹으면 먹을수록 조금씩 부담 되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저도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반면 기장 명품 물회는  물회 양념장은  부담스럽지 않는 맛을 주었는데요.  왜 이런 차이가 날까요?  아리송하네요. 

 

부산 기장 맛집으로 유명한 명품 물회를 방문한 후기

1.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부산 맛집 명품 물회입니다. 지인과 부산 기장 아울렛 가는 김에 점심으로 기장 맛집을 방문하기로 했는데요. 그전에 벼르고 벼르던 부산 사람은 다 아는 부산 맛

wind-life.tistory.com

 

따라서  물회를 좋아하시는 분은 한 번은 방문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 신라 횟집은 제가 아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에서 유일하게 아는 물회 맛집입니다..

 

그리고 이건 다른 이야기지만 외지에서 광안리 해수욕장을 찾아 오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근처에 제가 가본 광안리 호텔 추천하는  호텔이 있습니다.  바로 광안리  캡슐 호텔인  호텔1인데요.  광안리 해수욕장에 혼자서 또는 지인들과 가볍게 놀러오시는 분들은  여기 방문하셔도 괜찮을겁니다.  

 

제가 1박 숙박해보았는데요. 바다뷰는 만족했던거 같아요.   광안리 해수욕장과  광안대교를 보면서 잠들고 깨어나고 싶은  분은 여기 추천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