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배달 음식

매출액 1위 교촌치킨 반반 오리지날 시식후기에요. 메뉴 고르는 팁있어요!

낭만쭈니 2022. 7. 31.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 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교촌 치킨 반반오리지널입니다. 제가 전에  또래오래를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요. 여기서 치킨 프랜차이즈들 자료를 조사하면서 교촌치킨이 의외로  매출액 순위와 브랜드 평판에서 1위하고 가맹점 수는 3위했다는 통계 자료를 보면서  교촌 치킨이 그렇게 맛있나? 라는 의문이 들었어요. 

 

아래 포스팅은 또래오래 포스팅입니다. 관심있으시면 참고해주세요. 

 

교촌치킨과 쌍벽? 또래 오래 치킨 갈릭 반 핫양념 반이 너무 맛있어~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또래오래 치킨입니다. 예전에 또래오래는 개인적으로 (주관적) 교촌치킨 아니면 또래오래 둘 중에서 고민할 정도로

wind-life.tistory.com

 

제가  20년도 쯤에  허니콤보 웨지 감자세트 기프티콘 쿠폰을 지인에게 선물 받아서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교촌 치킨의 허니 콤보는 마치 튀김 옷에 달달한 맛이 코팅 되어 있어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브랜드 평판 1위, 매출액 순위 1위 통계를 보고 치킨 매니아인 저에게 교촌 치킨의 맛에  기대감이 들어 주문을 했어요. 

 

 

1. 교촌치킨

 

교촌치킨이 왜 교촌인가  생각을 본 적이 있나요?  

 

교촌이란 한자로 학교 교의 校,  마을 촌의  村 이란 뜻으로,  향교가 있는 마을을 말합니다. 

 

향교는 선조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탐구하던 곳으로 우리네 모든 마을에 자리한 배움터였는데요. 그 말의 의미를 담아서 대한민국 곳곳에서 맛의 즐거움을 탐구하고자 1991년 구미 송정동에서 교촌통닭으로 시작함으로써 교촌 치킨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탄생한 교촌치킨의 사업 현황은  현재  세계 글로벌로 5개국 즉 미국, 중국, 인도네이사 말레이시아 , 기타 등등 5개 국에 진출했구요. 치킨 브랜차이즈 단일 브랜드로 3,693억 매출을 냈다고 하네요. 

 

 

2. 교촌 치킨 특징

 

교촌 치킨은 간장치킨이 간판 메뉴라고 합니다.  이 간장치킨이  교촌 치킨이란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성공 시킨 효자 메뉴라고 하는데요. 

 

특이한건 여기 간장소스 레시피는 아무도 모른다고 합니다.  교촌 생산 공장에서 간장소스가  전국 프렌차이즈 지점에  배달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점주들도 간장소스 레시피를 모른다고 하네요. 

 

교촌 치킨의 닭 크기10호 1kg 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게 작은지 큰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느낌은 아래 후기에 설명드릴게요. 

 

 

3. 메뉴와 추천 그리고 인기 메뉴

 

교촌 치킨은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는 추천= 인기 메뉴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인기 추천 메뉴는  교촌허니콤보입니다. 제가  처음에 허니 콤보를 먹었을때 맛잇게 먹엇던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  튀김옷에 나오는 허니의 달달한 맛과 바삭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거든요.  이와 비슷한 교촌 메뉴로는 교촌허니 오리지날이 있네요. 

 

교촌레드 콤보도 인기 메뉴라는데요. 이 메뉴는 착즙한 청양 홍고추를 통해  매콤함을 표현한 치킨이라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메뉴로는 교촌레드윙, 레드콤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인기 메뉴는  교촌반반콤보입니다.  반반윙도 인기인데요.  이 반반은 마늘 간장 맛과 매콤한 맛이 어우러진 치킨 메뉴라고 합니다.  반반윙이랑 교촌 반반오리지날도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번에 신메뉴가 출시되었다는데요. 먼저 발사믹 비네거의 깊은 풍미와 달콤함의 기막힌 조화를 표현한 발사믹치킨과  다섯 가지 맛과 향을 내는 오향에 맛 간장과 흑임자, 청양고추를 더한 깊은 풍미의  교촌블랙시크릿 오리지날 치킨 메뉴가 있네요. 

 

 

4.가격

 

가격을 이야기 하자니  예전에 BBQ 회장의 치킨 값 3만원 발언이 아직도 생각나는데요. 이 가격을 비교해보면 

위에 인기 추천 메뉴, 신 메뉴를 아래 표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름 가격
블랙시크릿오리지날 20,000원
교촌허니콤보 20,000원
교촌레드콤보 20,000원
반반 오리지날 17,000원

 

블랙 시크릿 오리지날과   제가 맛있게 먹엇던 허니콤보가 20,000원인 점을 보면 가격은 합리적인거 같습니다. 

 

반반 오리지날도 17,000원이면  현재 매출액1위 브랜드 평판 1위 기준에서는 괜찮은 가격인거 같아요. 

 

 

5. 온라인 주문 (인터넷 주문)과 주문 앱

 

온라인 주문은  교촌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봤지만  여기서는  인터넷 주문이 안되는거 같네요.  따라서 온라인 방식으로는 배달의 민족 앱과   배달 요기요 앱을 통해서 주문할 수 있구요.  

 

거기다 교촌에서 교촌치킨 앱을 만들었는데요.  이 앱은  교촌에서 출시한 주문앱으로  교촌치킨 멤버십 앱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교촌치킨 멤버십 앱을 통해서  멤버십 혜택을 통해  다양한 쿠폰과 등급별 회원 혜택을 받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애플 기준으로 교촌 치킨 주문 앱의 평가 리뷰를 보니 고객들이 주문 과정에 불만이 많은거 같네요. 이부분을 참고하셔서 가입하세요. 

 

 

6. 포장 할인

 

제가 배달의 민족 앱이나  네이버 교촌치킨에서 확인해봤는데요.  교촌치킨 지점 포장 방문시 할인에 대한 설명이 없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참고 해봤는데요.  포장할인이 가능한데 다만  기간 제한이 있는 듯 합니다.

 

포장 할인 가격은 1000원~3000원으로 다양한데요. 이는 아마 지점마다  다르며,  방문 포장시 할인도 지점마다 기간 제한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또한 이 행사 이벤트가 지점마다 다 다른 것으로 보이니 참고해주세요. 

 

이 기프티콘은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사용했어요.

 

그리고 이건 다른 경우인데요.  지인에게서 카카오톡으로 교촌치킨 기프티콘을 선물 받는 분들도 있으실거에요.  저 같은 경우는  직접 매장을 방문해서  쿠폰으로 보여주고 주문했습니다. 

 

단  모 블로그를 참고하면  매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분은  매장에 전화를 걸어서 전화 주문을 통해  쿠폰 번호 12자리를 알려주고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메뉴 변경 요청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서 배달비 3000원은  따로 배달시 결제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 방식은 제가 직접 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설명드리기 힘들겠습니다.  

 

 

 

다음은 교촌치킨 시식후기를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을 해보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구 건조증 예방을 위해 눈을 깜박 거리고,  잠시 10초 이상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시고,  눈동자를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굴려보세요~

 

다 끝나셨나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둘러봐주세요.  여기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다면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안심하고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7. 시식 후기

 

저는  교촌치킨 반반 오리지날로 주문했어요. 워낙 제가  호식이 두마리치킨 간장 치킨 덕분에  간장 치킨을 좋아합니다. 

 

 여기 반반 오리지날은  반 마리에  간장 소스를 발랐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반반 오리지날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사장님 요청란에  소스를 진하게 발라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포장은 단순하면서도 박스가 고급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개봉씰도 있습니다. 

 

 

 

먹음직스러운 사진이네요.  양은 뭔가 적어보이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혼자서 먹기엔 다 먹기 힘든 정도네요.  다시 말하면 10호 닭은 뭔가 전체적으로 양이 작아보이는 느낌은 드는거 같습니다.  실제로 양이 작다는 표현이 아니구요. 체감 느낌이 그렇다는 표현입니다. 

 

 

7.1. 간장 후라이드

 

역시 간장은 맛있네요.  간장의 짭쪼름한 맛은 괜찮았는데요.  맛은 있는데 다만 간장의 소스 맛은  호식이 두마리 치킨 간장이 훨 나은거 같아요.  그 차이를  여기에 설명하기 어려운데.... 굳이 표현하자면  간장맛이 다르다?  호식이 후라이드 간장맛이 나에게 맞다?! 이런거 같습니다. 

 

 

물론 동래 치킨의 양념식 간장치킨의 맛도 신세계였습니다.  아래 포스팅에 후기를 적었는데요 관심있으면 참고해주세요.

 

부산 맛집 동래 통닭 대박 강추 맛있습니다. 주말엔 치맥이죠!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부산 맛집으로 인정한 서면 주변 맛집 동래 통닭입니다. 저는 옛날에 부산의 3대 통닭 중 거인 통닭과 오복 통닭을

wind-life.tistory.com

아래는 호식이 간장치킨 후기입니다. ^^  관심있으면 참고해주세요~

 

호식이 두마리 매운 간장 치킨은 간장 치킨 중 최고봉!!

1. 주문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호식이 두마리 치킨 매운간장 입니다.  호식이 두마리 치킨하면 대학때 처음 먹어봤던 호식이 간장 치킨의 맛이 아직도 기억나는데요. 그때 짭쪼름한

wind-life.tistory.com

 

7.2. 양념 치킨

 

교촌의 양념치킨은 양념이 특이하네요.  처갓집 양념 치킨, 전에 동래치킨의 양념, bhc 양념과 너무 다릅니다. 

 

 

 

교촌 양념치킨은  고추장 맛이 강하네요.  고추장 양념 맛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고추장 맛이  더 강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호불호가 갈릴것 같아요. 

 

 

7.3. 튀김 옷, 속살

 

이 치킨의 튀김옷은  무난하게 바삭한 수준의 맛이었던 것 같은데요.  그런데 속살에서 실망했습니다.  육즙이 부족했던거 같아요. 그래서 퍽퍽한 부위가 있었는데다가 주인이 실수로 오래 튀겼는지... 껍떼기 부분에서 질긴 느낌이 좀 있었습니다. 

 

지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주문한 곳과 다른 지점의  교촌 허니 콤보를 먹었을 때는 맛있게 먹었는데요.  이번에 주문한 지점의 교촌 반반 오리지날은 실망이네요...

 

 

8. 정리하며...

 

개인적으로 이번 교촌치킨 반반 오리지날은  매출액 1위, 브랜드평가 1위의 기대에 걸맞지 않았던 실망했던 치킨이었습니다. (다만 간장소스는 호식이 간장 만큼은 아니지만 인정...)

 

이 시식후기 맛 평가에 제가 사장님께 소스를 많이 발라달라고 요청한 점을 참고해주세요. 

 

그런데 꼭 교촌이 먹고 싶은 분들은 제가  그전에 시식했던 허니콤보치킨은 맛이 있던 점을 보아 닭다리로 만든  허니콤보, 반반콤보, 레드 콤보나 레드윙 반반윙, 같은 치킨 메뉴를 주문하는게 더 맛있게 먹는 선택이 될 수도 있겠네요. (이부분이 메뉴 고르는 팁입니다.)

 

다만 이런한 메뉴들 말고  반반 오리지날 같은 다양한 부위가 들어간  치킨 메뉴가  치킨 속살 맛이 이렇다면  해당 부분에서 기술력은 좀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이부분은 좀 개선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며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