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배달 음식

와. 요정님이 치킨을 만들어주셨네~~!! (치요남)

낭만쭈니 2022. 3. 1.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치요남 치킨입니다.  요번에는 다른 치킨을 찾다가 치요남이라는 브랜드를 보고 먹어본 기억이 없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전 치요남 이  치킨 요정 남자를 말하는줄 알았어요. ㅋㅋㅋ  그런데 치킨과 요리의 만남이라는 의미라네요.  안그래도 치요남을 주문한 사람들 후기에  왜 이건 요리다 라는  글이 많았는지  이제서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치요남의 전문성 소개하는 글을 봤는데요. 

 

1. 바삭함의 끝판왕(전용파우터 개발)

2.사이드 메뉴가 아닌 메인요리 (치킨과 궁합이 맞는 요리를 개발로 시너지 효과)

 

이렇게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네요.  그럼 확인하러 가볼까요?!

 

제가 주문한건  한 마리에 세 가지 맛을 주문했습니다. ( 갈비킹,  스윗 양념, 청양마요)

 

 

주문한 음식이 왔습니다. 

 

 

 

제가  느낀 양념 맛을말씀드리겠습니다. 

 

 

 

1. 갈비킹

 

 

사실 저  갈비킹을 주문하기 전에 블랙소이를 주문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푸라닭 블랙 알리오와 비슷하면서 살짝 다르다 해서  패스했는데요. 후기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푸라닭) 오븐에서 한 번, 깨끗한 기름에서 또 한번 (블랙 악마)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푸라닭 치킨인데요. 오븐에 구운 치킨이라고 해서 급 선택해본 브랜드입니다. 예전에 오꾸닭이라고 맛있게 먹은 오븐 치킨이 있었는데요. 푸라닭도 비슷한

wind-life.tistory.com

 

그래서 비슷한 간장 치킨을 고민하다가 갈비킹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잘 고른듯합니다. 이전에 수원왕갈비 통닭을 먹었는데요.  그 수원 왕갈비랑 비슷하면서  다른 맛을 보여줬습니다.  

 

 

(울산 맛집) 드디어 울산에도 수원왕갈비 통닭이!!!!!! ( 오리지널 수원왕갈비통닭)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수원왕갈비통닭입니다. 울산에서 배달시켜먹은 치킨 통닭인데요. 수원 왕갈비하니까 극한 직업에 나오는 형사들이 위장 직업으로 수원왕갈비 통닭집을 하

wind-life.tistory.com

 

이 갈비킹은 달달하면서 짠맛을 보여주는 단짠 단짠의 정석인거 같아요.  갈비맛 소스처럼   간장에 달달한 맛에 짭짭할 맛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 소스는  소스를 바른채로 치킨을 볶은건 아닌가봐요.  후라이드에 양념처럼 바른 형태 같습니다.    저는  갈비 소스를 버무린 상태에서 볶은 그런 맛을 기대했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이런 조리 방식도 맛이 있었으니  통과!!!

 

 

 

 

2. 스윗 양념

 

 

 

스윗 양념은 양념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BHC 치킨의 양념과는 좀 다릅니다.  이 스윗양념은 케찹맛은 아닌데.  뭔가 맛있게 가벼운 양념맛이랄까요? 살짝 매콤함이 느껴지면서 아주 약하게 케찹맛이 나는 가벼운 맛?? 이게 긴가 민가해서 저도 헷갈립니다 ㅎㅎ  그리고   양념 점도도 나쁘지 않았구요.  먹어보니 오? 양념이 맛있네? 괜찮다라고 느낄 정도 맛이었어요.  이 양념은 먹어봐도 질리지 않앗습니다. 

 

그리운 옛날 양념 치킨의 맛이 여기에... (bhc 치킨)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배달음식은 누구나 다 좋아하는 국민음식.. 바로 치킨(chicken) 입니다. 너무나도 흔한 치킨......  사람들 중에 누구는 치킨은 다 거기서 거기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

wind-life.tistory.com

 

 

 

 

3. 청양마요

소스가 꾸덕 꾸덕하게 발려진게 보이죠? 이건 정말 칭찬할만합니다.  이게 다른 단점을 다 압도했어요.

 

푸라닭의 고추 마요와 좀 다릅니다.  이 청양마요마요네즈 맛 비중이 더 높은거 같아요.   그래서 마요의 느끼한 맛이 나면서  살짝 매운 맛?이 났던거 같습니다.  그런데 청양고추가 들어갔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본건 할라피뇨....였는데  할라피뇨와 같이 먹으니   할라피뇨의 매운 맛이 확!  나면서 느끼한 맛을 잡아 주네요. 

 

그리고 여기에 발라진 청양 마요 소스는 넉넉했습니다. ㅎㅎ  갈비킹이나,  스윗양념도 다 소스를 넉넉하게 담아주셨더라구요.  이건 정말 좋았습니다. 

요만큼 먹고도  남은 양념 소스들...

 

4. 튀김과 속살

 

튀김은  일반적인 치킨의 튀김옷과 비슷했던거 같네요.  크게 차별화 되었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속살은 육즙이 넘친다는 인상은 받지 못했습니다.  어떤 부분은 좀 많이 튀긴 모양인지 육즙이 다 증발해서 퍽퍽, 질기다는 부위도 있었거든요.   그럼에도  먹기에  불쾌감은 크게 받지 않앗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양념 소스에 있었습니다.   갈비킹, 스윗양념,  청양 마요의 소스 맛이 정말 괜찮아서    일반적인 튀김옷 뿐만 아니라  퍽퍽한 속살, 질긴 속살 부분이 나오더라도  그부분만 떼버리고 맛있게 먹을정도의 치킨이었습니다. 

 

저의 총평가는  양념소스 맛이 정말 다른 단점들을 싹 잡아준 치킨이다 라고 평가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치킨 맛집, 양념 치킨 맛집, 갈비 치킨맛집, 마요 치킨 맛집 인정해드려야겠네요~ ^^   소스 맛으로 평가하면  제가 먹어본 양념 치킨들 순위권에 넣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