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기타

김해 롯데 아울렛에서 간단하게 먹어본 간식들이에요!! ( 스트릿 츄러스, 별난씨호떡)

낭만쭈니 2021. 12. 20.

안녕하세요. 전에 지인과 함께 찾은 김해 롯데 아울렛에서  쇼핑을 다 보고  주차장으로 나가는 길에  간식들을 먹었는데요.   그때 제가 먹은 간식들을 (스트릿츄러스, 별난씨호떡)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김해 롯대아울렛은  정말 먹거리가 많은거 같아요. 군대 군대  맛집도 숨어있어서  전부 다  시식해보고 포스팅 하고 싶은  심정이네요. 아무튼  포스팅 들어가겠습니다. 

 

 

1. 스트릿츄러스 (STREET CHURROS) ( 스틱츄 딥) 

2. 별난씨호떡  (마요 호떡)

 

 

 

1. 스트릿츄러스 ( 스틱츄 딥)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스트릿츄러스 가게.. 신기해서 주문해보았습니다.  어릴 때 스틱 과자에 초코 찍어 먹었던 추억이 생각나서   스틱츄 딥소스를 선택했어요!

 

가게 로고 그림도 딱 츄러스 모양입니다.  저는 말발굽 모양에서 따왔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아니네요.  기계에서 반죽을 뽑아내서 기름에  튀길때 저런 모양으로 튀기더라구요.

 

 

스틱츄 딥이 나왔습니다.  참 맛있게 생겼어요.

 

시식해보았는데요.  기계에 반죽을 뽑아내자마자 바로 기름에 튀겨서 그런지....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함과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그 맛입니다. 

 

그리고 겉에 설탕과 시나몬 가루가 뿌려져 있는데요. 이게 정말  맛이 있더라구요.  따라서 종합적으로 보면 츄러스를 깨물 때  시나몬 맛과 향이 입안에 퍼지면서 바삭함과 속의 촉촉한 부드러움, 그리고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러한 맛과 식감이었습니다. 

 

여기서 초코를 찍어 먹으니 달달함이 업이 되네요!!! ^^  맛있다는 의미입니다.

 

 

 

이걸 먹어보면서 알게 된거지만  누구는 계피 가루라 하고 누구는 시나몬 가루라고 하더군요.  한국에서는 시나몬 = 계피 를 동일시 하지만  그건 넓은 의미로는 그렇지 좁은 의미로는 서로  다르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세요~

 

알기 쉽게 적어본 시나몬과 계피의 차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 내용은 시나몬과 계피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지인한테서 시나몬이 계피다고 이야기를 들어서 시나몬을 계피로 알고 살아왔는데요. 이번에 김해 롯데 아울렛에서 스

wind-life.tistory.com

 

 

2. 별난씨호떡 (마요호떡)

 

 

지금까지 씨앗 호떡을 많이 먹어봐서 그런지  이색  메뉴로 마요 호떡을 선택했어요.   마요 호떡은  호떡 + 가쓰오부시+ 마요네즈 등 3가지를 합친 호떡삼합이라고 하네요. 

 

 

 

모양도 역시 이색적이라 적응이 안됩니다 ㅠ ㅋㅋㅋㅋㅋㅋ

 

 

 역시 호떡 안에  설탕이 첨가 되어 있네요.  설탕이 없었으면 너무 아쉬울뻔했습니다. 

 

 

은 너무 이색적이고 특이한 맛이었습니다. 평소에 먹는 씨앗 호떡 맛이 아닌  가쓰오부시 식감에 마요네즈 맛이 강해서 제가 호떡이 아닌 다른 간식을 먹고 있나?.. 착각이 들었습니다. 

다행히 호떡 안에 들어간 설탕이   호떡 맛을 살려줫지요.

 

따라서 기존의 호떡 맛을 생각하고 드시면 안됩니다. ㅠ  기존의 호떡 맛을 원하는 사람은  다른 메뉴를 선택하는게 더 좋습니다.  너무 이색적인 맛이라서  저는 후회 했네요 

 

저의 총평가는  스트릿츄러스는 존맛, 별난씨호떡의 마요 호떡은   역시나 가게 이름 그대로 별난 맛이었습니다. 기존 호떡 맛을 기대하는 분은  오리지널 메뉴를 선택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