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기타

홈플러스에서 처음 발견한 신상 과자 2개 (옥수수깡, 꼬북칩)

낭만쭈니 2022. 2. 12.

안녕하세요.  이번에 홈플러스 갔다가 구입한 물건들이 몇개가 있는데요.  그중에 신상으로 보여지는 과자를 몇개 골랐는데 이걸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전  과자는 신상이 나오면 무조건 구매해서 맛을 보는 사람입니다.  제가 가끔 사먹는  꼬북칩 콘스프 맛이 있는데요. 이번에  바닐라맛을 발견했네요.  그리고  옥수수깡도 오리지널도 간혹 구매하는데요.  이번에 하바나 옥수수맛이 있더라구요. 

 

 

1. 꼬북칩 ( 스윗 바닐라맛)

 

 

개봉해봣는데요. 과자가 살짝 하얗네요.  거기다가 쿠키가 뿌려져 있어요. 그리고 저 하얀건  바닐라겟죠?  이 비주얼(모양)은 마치 쿠키앤크림을 생각나게 했습니다. 

 

 

봉지 앞을 보면  천연향료 (바닐라향) 0.001%가 적혀있네요. 천연향료 바닐라향도 있었나요? 신기합니다. 뒤에 원재료명을 보면 화이트 크림이 있습니다.  저 하얀게 아마 화이트 크림인가봐요. 

 

뉴스를 보면  이 과자는 풍성한 식감을 위해 콘스프맛 과자 대비 30% 가량 더 넓혔고, 칩 한 개당 중량도 약 60% 늘려서 쿠키 토핑까지 더했다네요.  거기다가 이 꼬북칩에 1년 넘는당엔 협업을 통해  바닐라 크림을 골고루 바를 수 있는 급속냉각 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해서 출시하게 된거 같아요. (스포츠월드 기사 내용. 일부 참고)

 

과자를 맛 보았는데요.  설탕의 달달한 맛에    꼬북칩 구석구석에 발라진  바닐라 맛과 향, 그리고 쿠키의 식감이 느껴졌습니다.  여기 바닐라맛은  느껴졌어요. 

 

이러한 바닐라 맛이  가볍다기 보다는 깊은듯하면서 진하고 시원한듯한 느낌?에  달달하게 녹아드는 느낌이었습니다.  완전 꼬북칩 초코맛, 콘스프맛이랑 너무 달랐어요.  저는 꼬북칩 초코맛은 먹다보면 좀 달달해서 물려서 다 못 먹는 편입니다.  

 

그런데 바닐라맛은 아예 싹 다 먹게 해줬네요;;; 전 꼬북칩 중에 콘스프 맛을 최고로 쳐주는데요.  바닐라 맛도 동급으로 올려놔야할거 같아요. 

 

과자 리뷰들을 살펴봤는데요.  단짠맛의 조화가 새롭다. 초코가 최애인분이  이제 바닐라로 바꼈다거나...  구매했는데 후회 안한다라는 등  좋은 평가가 많았습니다. 

 

 

 

2. 옥수수깡 (하바나옥수수맛)

 

 

 

사실 전  꼬북칩 스윗 바닐라보다  농심 옥수수깡 하바나 옥수수 맛이 더 궁금했습니다.  제가 매콤한맛을 더 좋아해서요 ㅎ 

 

옥수수깡 봉지 뒤를 보니 하바나 옥수수 맛의 특징이 있네요. 구운 옥수수에 치즈, 칠리파우더 등을 뿌린 멕시코 음식 엘로테 에서 유래, 뉴욕의 맛집 카페 하바나의 메뉴로 유명해져서 하바나옥수수라고도 불린다고 설명되어 잇습니다.

 

 

개봉을 해봣는데요. 기존  오리지널에  각종  가루가 뿌려진  구성이네요.  저는 하바나 옥수수를 먹어본적이 없는거 같은데요... 이게 옥수수에 버터 치즈, 파프리카 시즈닝 등을 뿌려 먹는 요리랍니다.  그래서 특유의 달콤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해요.  이전에 길거리에 지나가다가 본거 같은데  간판에 X약 옥수수라고 한거 보니 이게 마X 옥수수라고 불려지기도 하는거 같아요..   그런데 이 말은 중독성이 있을때 붙는 단어잖아요. 

 

이걸 시식해봣는데.  리얼 실화였습니다.   진짜 중독성있게 맛있는 맛이었습니다. 기존 오리지널 옥수수형태 모양이  미니 옥수수를 먹는 느낌이었는데, 여기에 옥수수의 고소한 맛이 나왔거든요.  거기다가 옥수수알처럼 표현한 부분이 살짝 옥수수가 터지는 식감처럼 착각하는 느낌이 있어서 좋았는데요( 오바했습니다.). 

 

무엇보다 저를 반하게 한건   각종 시즈닝 토핑입니다. ㅎㅎ 고소한 맛에  매콤하면서 달고, 짠맛이 어우러지니 한 봉지만 구매한게 너무 아쉽더라구요.   너무  중독적인 맛이었어요.  

 

손톱 .. 손 씻었는데.. 저기까지 깨끗하게 안 씻어지네요 ㅋㅋ ㅠ 죄송해요~ㅠ

저의 총평가는 꼬북칩 바닐라맛은 한 봉지 다 먹을 정도로 쉴새 없이 다 먹었지만.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은 안들었거든요.  그런데  농심 옥수수깡 하바나 옥수수맛은 다 먹고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둘 다 잘 고른 과자였고 후회는 없습니다. ^^  본인의 신체 특징에 따라  과자 맛 취향 선호도가 달라져서, 달달한거 좋아하시는 분은  꼬북칩 바닐라맛,   매콤달콤을 좋아하시면  옥수수깡의 하바나맛 선택하시면 만족하실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