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경남권

(부산 덕천 맛집) 겉은 바삭 속은 탱탱?! 겉바속탱?!! 치킨 닭강정은 역시 (나나칩스)가 최고!

낭만쭈니 2021. 11. 6.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닭강정입니다.  저는  다양한 닭강정을 먹어봤는데요.   동생에  강릉에서 포장해온  유명 강릉 닭강정, 만석 닭강정,  반월당 닭강정.  신세계 백화점에서 파는 닭강정.  가마솥(가마로?) 닭강정.  맘스터치 닭강정 등  다양한 닭강정을 먹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 물론  앞으로도 또 다른 맛있는 닭강정 맛집  발굴해볼 계획입니다.)

 

닭강정을 좋아하게 된 계기는  제가 옛날에 중고등 학창시절 때 일요일마다 시장에  놀러 나왔었는데요. 그 당시에 시장에서 팔던 양념 닭꼬치가 너무 맛있었거든요. 그게 아직도 기억나서 닭강정을 좋아합니다. 이 만큼  세월이 지나도 인기가 식지않고 계속되는 국민 음식 중 하나는  닭강정 인거 같아요. ( 요즘 닭꼬지는 옛날 같은 맛이 안 나서 잘 안 먹어요..ㅠ  대신 양념통닭을 먹네요.)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닭강정 중에서 최고로 친다고는 자신있게  말은 하는게 아니지만요. 지금도 먹고 싶어서 기억나는  닭강정이 있어요. 바로 나나칩스  닭강정입니다. 

 

이 가게에 처음에 갔을 때  먹어보고 감탄사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바삭함이 집에 도착해서 먹을 때까지  유지 되는 닭강정을  본적이 없었거든요. 또한 양념도 맘에 들었구요.  

 

제가 간 나나칩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주문은 닭강정 더블,  보통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제가 먹은 보통맛은 라면  같은 매콤함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이전엔  순한맛. 땡초맛 다 먹어봤는데요.  순한맛은  간장으르 베이스로 해서 물엿 느낌 나는 맛이었나?..( 기억이 오래되서 아마도 그럴겁니다.) 저한테 안 맞았구요.   땡초맛은  좀 매워서..... 닭강정보단 매운맛에 먹는 느낌이  치우치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그래서   적당하게 매콤한 맛이 나는  보통맛을 선호합니다. 

 

튀김옷은  정말  쵝오입니다. 튀김옷이 엄청 두꺼운것도 아닌데    바삭함이 아주 잘 느껴지면서도 집에 도착할때까지  잘 눅눅해지지 않는  항상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더군요.  이런 바삭함은 저는 정말 좋아합니다. 

 

 

닭강정의 속살은 역시  쵝오입니다. 퍽퍽한 느낌은 잘 없구요.  육즙이 어느정도 느껴지면서.  살짝 매콤한 맛과 바삭한 느낌이  맛있음을 더해주더군요. 

 

진짜 제가  이 나나칩스의  닭강정 조리법, 즉  양념소스, 튀기는 방법,  기름 종류, 적정온도,  다  배우고 싶을 정도에요. 닭강정 맛집이라고 봐도 손색 없을겁니다. 

 

떡도  맛있더라구요! 

저의 총 평가는  무조건.  인정입니다. 엄지척! 이죠. ^^  양념치킨 대신에 이것만 먹어도 만족할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