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배달 음식

(부산)다른 배달 냉면집과 다른 육수의 깊은 맛 (한고집6선냉면&쌀콩국수)

낭만쭈니 2021. 9. 12.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부모님이  냉면 먹어보자 해서 주문하게 된  냉면집인데요.  이번에는 다른 냉면집 먹어보자고 해서  선택해서 주문해보았습니다. 

 

한고집 6선 냉면을 선택한 계기배민의  900개 넘는 리뷰 수와 평점 5점에  사장님의 꾸준히 적어주시는 댓글 보고 고르게 되었는데요.   가게 소개를 보니  정성스럽게 냉면을 만드는거 같습니다. 

 

한고집 6선 냉면은  한고집 답게  19가지 신선한 야채로 만든 특제 소스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그리고 6선이라는 단어는 제 주관적으로  해석해봤을때 냉면 위에 고명이 6가지가 올려진다는 소개 같았어요.  초간단하게 분석해보면

 

고명 -  깐계란. 무김치, 오이, 살코기 수육, 배, 코다리  등  6가지 맞는거 같은데요... 

 

그런데 다음 정보로 넘어가보니  6선이   한아남 할머니의 70년 넘게 지켜온  냉면에 대한 6가지 고집을  6선 냉면으로 소개되어 있네요.  상당히 특이한 소개입니다. 

 

1선.  한아남 할머니의 고집

2선. 한고집의 19가지 야채로 만든 특제 소스(다대기)

3선. 코다리 고명인데  강원도 속초 명장이 만든거라더군요.

4선. 특제 소스에 정성껏 절인 살코기 고명

5선. 시원함과 달달한맛을 더해줄 배고명

6선.연탄에 손수 직접 구운 불고기

 

이렇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물비빔 냉면을 주문했어요.  제가 지금까지 먹어보니 냉면은 물비빔냉면이 진리인거 같더라구요.  다음은 포장이에요.  

 

 

 

배달 포장봉인스티커가 붙여져 있는거보니 대박이네요.... 게다가 차가움 유지를 위해 특별 포장을 더했구요.  포장에 정성을 두는 냉면 가게는 처음봤습니다....  엄지척입니다. 

 

 

다음은 냉면을 개봉해보았습니다.

 

 

 

와.. 대박입니다. 냉면에 들어간 고명들이  정말 푸짐합니다.   살얼음도 적당히 들어가 있구요.  양념장도 고급스러워보이네요.  이건 코다리죠?  식감이 부드러운 고기먹는거 같았어요... 거부감이 없었습니다.  

 

면발은 저한테 마음에 드는 면발입니다. 이것보다 더 가는 면발을 좋아하는데요. 이정도도 좋네요.  그리고 면발이 퍼지지 않고 잘 도착했구요.....  씹어보니  와.. 면발에 탄력과 시원함이 느껴졌습니다. 

 

냉면 위에 고명들은 평가하기가 어렵네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서요... 다 좋았고 정말  맛잇었어요. 

 

좌는 불고기?  우는  코다리? 쩌네요. 

 

냉면에 가장 중요한 육수는요. 제가 몇 군대서  느껴본 육수랑 다르네요?...  모 냉면집은 동치미 국물 맛에 가까웠고. 다른 냉면집은 동치미 국물 맛이 조금 났거든요.  그래서  특유의 동치미 국물의 시원함이 느껴졌는데요.  이 집 냉면은 다른 시원함이 느껴졌습니다. 뭔가  양념의 깊은 맛이 느껴지면서  보다 많이 들어간 고춧가루 느낌도 있구요.  살짝 매콤하면서 시원하고 깊은 느낌의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알고 보니 그 깊은 맛이  한우 사골을 진하게 우려서 만들어서 그런거 같네요. 그래서 동치미 육수와는 다른 맛이 났나봐요. 

 

이 육수의 맛은  개개인 마다 호불호가 갈릴거 같으니까...  육수의 깊은 맛을 맛보시려면   이 가게 냉면을 드셔보는것도  좋습니다. 

 

육수의 느낌은  아래 사진 보면 아실듯 하네요.  제가 울산에서 먹은 냉면장인 임사부랑  빛깔이 다르네요. 이 가게는 양념장이 더 진한거 같습니다.    

 

 

 

(울산) 살얼음 동동... 맛도 동동 (냉면장인 임사부&숯불불고기 북구점)

안녕하세요. 날씨도 덥고 맨날 햄버거, 닭, 피자 먹다보니 질리고 해서 냉면이 땡겼어요~ 그러나 저는 배달 음식으로 냉면은 그리 선호하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검색해다가 냉

wind-life.tistory.com

여기 냉면집과 육수 상태를 비교해보세요~~  

 

 

다음은 서비스로 받은  육즙 만두에요. 

 

와. 빛깔이 좋네요. 

 

그냥 먹으면  살짝 느끼한 느낌이 있네요.  물론 맛있었습니다.   다만 초간장이랑 찍어 먹어야 해요~ ^^ 

 

저의 총평가는  신선도 합격, 포장 합격, 면발 상태 합격, 육수 맛 합격~ 이네요.. 다만 저는  동미치와 물김치 국물 스타일입니다.  이게 좀 아쉬운데요.  대신 정말 사골 육수인지 모르겠지만  이 육수의 깊은 맛이 생각나면  주문해보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