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경남권

부산 김해 맛집 완전 질적으로 만족한 수백당 돼지국밥

낭만쭈니 2022. 8. 20.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부산 김해 맛집  돼지국밥  수백당 인데요.  지인들과 김해에서 놀다가  들른 가게인데  맛을 보고 알차게 먹은 느낌, 맛에도 만족한 느낌이 들어서  오랜만에 저에게 감탄의 반응을 이끌어낸 음식점입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김해 인제대역과 김해대학역 근처 수백당인데요. 알고보니  부산 모라에도  수백당이 있더라구요. 어디가 본점인지 모르겠는데  분위기와 반응을 보면  김해 수백당이 본점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처럼 부산 모라에도 수백당이 있어서   부산 김해를 포괄해서 적었습니다. 

 

아무튼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1. 수백당 소개

수백당 입구 모습
수백당 건물 옆모습

 

 

1) 수백당 간단 소개  

 

 

대한민국 최초로 마늘소스가 올라간  수육백반을 개발한 수백당 돼지국밥집으로 전국의 돼지국밥 맛집 96곳을 직접 맛보고 모든 사람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돼지국밥을 만들기 위해 10년간 연구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돼지뼈는  오랫동안 고아내서 한두번만 드셔도 보약처럼 피부에서 윤기가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2) 주차장

수백당 주차장 표시

 

3) 위치

 

 

 

 

 

2. 수백당 주문 메뉴

 

수백당 건물 내부 메뉴 간판
640

 

 

저희는 강력 추천  순곱새 세트  3인분을 주문했어요. 4명인데  되더라구요.  물론 2인이상 주문 기준입니다. 

 

이 세트는 방자유기 순곱새 + 버크셔K 수제순대 + 마늘수육 등인데요.  라면사리가 무한리필입니다!!!

 

 

다음은 수백당 시식후기를 이야기하려고 하는데요. 그 전에 잠시 눈 운동을 해보는 휴식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안구 건조증 예방을 위해 눈을 깜박 거리고,  잠시 10초 이상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바라보시고,  눈동자를 좌우, 상하, 대각선으로 굴려보세요~

 

다 끝나셨나요?  그러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도움되는 정보들이 많으니 한 번 둘러봐주세요.  여기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다면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마음 편히 안심하고 구경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3. 수백당  시식 후기

 

먼저 기본찬이 나왔구요.    뒤에 다 먹은 반찬을 보충하는 셀프바가 있습니다. 

수백당. 식탁 위 기본 반찬들

 

우선  버크셔K 수제순대 등장!!

 

수백당 수제 순대가 담긴 접시 모습

순대는  고기 맛이 꽉차면서 맛스런 육류 맛을 냈어요.  이 순대를 와사비를 푼 간장에 찍어 먹어보니 완전 굿굿!!!!

 

순대를 와사비 간장에 찍는 중

 

다음 등장은 마늘수육입니다. 

 

접시에 마늘 수육이 지글지글 끊는중

 

마늘수육이 나올때 비쥬얼은 멋졌습니다. 완전 지글지글 끊는 모습으로 등장했으니깐요.  지금까지 이런 수육의 모습은 본적이 없거든요.

 

거기다가 먹어보니 완전 맵지 않고  살짝  달짝지근한 마늘맛입니다.   아쉬운건 마늘 수육의 고기 두깨는 두껍지 않네요ㅠ

 

개인적으로 어느정도의 두께 수육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이 수육을 무말랭이와 함께 먹으면 굿!  물론  와사비를 푼 간장에 찍어먹어도 굿!

 

 

마지막으로 순곱새가 나왔어요. 

가스렌지에 눈곱새 냄비를 올린 모습

 

완전 푸짐해 보이죠?   여기 고기는  마늘수육과 비슷한 두께로 보이고요.  k버크셔 순대와 비슷하게 생긴 순대가 들어가 있네요.  

 

여기 첨가된 재료들은 다 좋지만  제가 정말 감탄한건  순곱새에 들어간 육수입니다.  일반 돼지국밥집의 육수와 다르게  맵지 않은 매콤함에 깊은 수육맛이 나왔어요. 

 

눈곱새 끊이는 중

 

마지막으로 라면사리를 풀어서 먹었는데요. 라면사리를 드시려면  육수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육수는 셀프바의 주전자에 있더라구요.  눈치 안 보고  육수를  부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눈곱새에 라면사리를 풀어 먹으니 완전 대박.... 완전 꽉차게 먹은 느낌이었어요. 

 

눈곱새에 라면사리를 푼 모습

 

 

 

4. 정리하며...

 

부산 김해 맛집  돼지국밥  수백당은  완전 개인적으로 만족한 돼지 국밥집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돼지국밥 맛집들을 방문했는데요.  여기만큼  엄청 만족한 집은 없었어요. 

 

아래는 지금까지 가본 돼지국밥 가게인데요. 관심있으면 참고해주세요. 

 

(부산)(덕천) 24시간하는 돼지국밥집!! 국물이 깔끔합니다.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더도이 종가집 돼지국밥입니다. 예전에 지인들이 북구 빙상장에서 컬링 연습하는거 구경 갔다가 배가 출출해서 다 같이 덕천에 돼지국밥 맛집을 방문했는데요. 맛이

wind-life.tistory.com

 

 

(김해 맛집) 꼭 방문하세요. 순대 돼지 국밥으로 힐링을 받았습니다. (무봉리 토종 순대 돼지국밥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돼지국밥입니다. 오늘 아는 지인을 만나서 김해 아울렛으로 놀러 갔는데요. 점심 식사로 해장되는거 먹고 싶다해서 인터넷에서 해장 위주로 음식을 검색하

wind-life.tistory.com

다음은  수육이 아닌 마늘보쌈입니다.  마늘 수육과 비교해보시라고 올렸어요 

 

(부산) 보쌈은 대박! 칼국수 반함! 맛집 (남자마늘보쌈)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남자마늘 보쌈이에요. 전에 부모님을 모시고 외식을 했었는데 맛있는 곳을 찾다가 보쌈집을 발견해서 조사해보다가 의외로 평이 나쁘지 않아서 방문을 확

wind-life.tistory.com

 

이 수백당 돼지국밥 맛집은  제가 생각하기엔  눈곱새 세트가 진리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일반 돼지국밥을 주문하신 분을 봤는데요.  보고 '글쎄네'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반면 눈곱새 세트는 보고 완전 눈이 휘둥그래~  마지막에  라면사리 풀어서 먹는 맛은  완전 마무리까지 완벽한 맛이었습니다.  개운한 맛이었네요!!!

 

이렇게 부산 김해  수백당 돼지국밥은 완전 맛집 추천하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