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실생활

공부 학습 시계 뽀도모로 타이머 좋네요~

낭만쭈니 2021. 7. 13.

안녕하세요.  이번 리뷰는 뽀도모로 타이머입니다.  공부하시는 사람들 사이에는 흔히  스탑워치를 많이 쓰시죠?  저도 예전에 스탑워치를 자주 사용했어요. 물론   총 공부시간 기록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유용합니다. 

 

하지만  공부하다보면  집중이 안되고 딴데로 샐 때가 많았습니다. 이런걸 순 공부시간에 포함시킬 수가 없어요. 

 

제가 어느 책에서  글을 읽었는데요.  공부할 때  제한시간을 정해놓고 공부하라는 조언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제한시간을 정해서  공부하라는 조언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뽀도모로 타이머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휴대폰으로 뽀도모로 타이머를  깔아서 사용했었는데요.  문제는 휴대폰이라서  집중이 안되었습니다. 유혹이 많았거든요.  휴대폰이 눈앞에 보이니 인터넷 쇼핑, 게임 생각이  저절로 났어요.  

 

이런 상황을 피하고자  직접  검색해서  뽀도모로 타이머를  크기(중)  자로  구매했습니다.  소, 중, 대 로 크기는 다양하지만  저는 일부러  눈에 잘 보이게 하려고 (중) 크기로 구매했어요. 

 

제가 쓰는 제품은 이렇게 생겼어요. 

 

 

가운데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면  타이머가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타이머가 다 되면  진동이 있어요~ 

 

이렇게 세울수 있고, 뒤에 달린 자석으로  붙여서 사용할수 잇어요~ 위에 고리에 매달수 있고요.

저는 사용할 때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어요.  제한 시간을 정해서 공부하니  의식적으로 빨리 빨리 읽으려는 노력을 하게 되더라구요.  게다가 일반 스탑워치와 달리  뽀도모로 타이머는  줄어지는 시간이 시각적으로 표현이 되니 시간이 이 정도 남았구나라는 느낌이  훨씬 잘 인식이 돼요~

 

공부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 한번  구매해보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다만... 공부 스타일이 다 다양해서  안 맞는 분이 있을까 봐 걱정되네요~  아무튼   공부할 때 보조용으로 써보세요~  

 

단...  도서관에선 사용하시면 안돼요ㅜㅜ   이 타이머는 제한 시간이 다 되면 약한 진동으로 인한 소음이 있어요. 따라서 도서관에서 사용하기 어려울 거 같습니다.   집에서 사용하시는 거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