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실생활

충치야... 제발 다시 만나지 말자!!! - 치아 관리 용품 (1)

낭만쭈니 2021. 9. 16.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검색하면서 알게 된  칫솔(toothbrush) 몇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칫솔들은 기존 칫솔과 다른 칫솔인데요.  일반 칫솔로 딱기 힘든  입 안의 깊은 쪽  어금니 치아를 집중적으로 케어하기 위한  칫솔입니다. 

 

이 칫솔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제가 예전에  사랑니 뽑은 기억이 있어요. 그때는  사랑니를 열심히 관리하려고  칫솔질 열심히 했었는데 문제는  사랑니쪽  칫솔질이 너무 힘들고 아팠어요.  일부러 깊이 칫솔머리를 넣으니까  입안 잇몸에 자꾸  충돌하고 해서 상처가 났었거든요.   결국 충치가 생겨서  사랑니 4개 전부 다 뽑았지만요... 

 

최근에도 치경으로 치아(teeth)를 살펴보던 중  어금니쪽에  까만걸 발견하고 깜짝 놀랬네요.  그리고  치아 사이에 충치(cavity)가 생겨서  세라믹 인레이 한 기억도 있고 해서 보다 더 치아를 관리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어금니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칫솔을 검색해보았습니다. 

 

1. 닥터스 어금니 일반모 칫솔 (뾰족형) 

2. 닥터스 컴팩트 라운드 스파이럴모

 

아래는 택배로 받은 새칫솔 제품들이에요~

 

 

 

 

1. 어금니 일반모 칫솔(뾰족형)

 

 

 

어금니 칫솔은 사진을 보면 직각으로 꺽여서있고  손잡이 부분은 곡선형으로 휘어져 있어요.  이렇게 직각으로 꺽여 있는건 어금니에 깊숙히 잘 들어갈 수 있게 하기 위한거구요.  손잡이 부분 그립감 개선으로 곡선형으로 제작되었네요.  덕분에   더 편하게  어금니와 그 주변 치아를 닦을 수가 있네요. 

 

이 칫솔은  모가   3가지 인데요.. 먼저 일반모로 뾰족형, 돔형이 있고. 슬림모가 있어요.  일반모와 슬림모 차이는 강도와 탄력이   일반모가  제일 강해요. 그래서 치석 제거 효과가 포함되어 있네요. 반면  슬림모는 부드럽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잇몸 약하신 분은 슬림모를 사용하시는거 추천합니다.  저는 어금니 일반 강한모( 뾰족형)만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이 칫솔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웬걸? 어금니 깊숙한 쪽  안쪽에도  쉽게 잘 들어가지네요. 어금니 주변 빙 돌면서  닦기가 편리하고요.  어금니 윗 표면 부분도 시원하게  잘 닦여집니다.  게다가 치아 사이  치간 쪽도  닦기가 수월하네요. 그리고  치아 밑 잇몸 쪽 치석이 잘 생기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닦는게 가능하네요. 

 

다만 이 칫솔로 강하게, 자주  칫솔질  하지 마세요.  만약에 마모가 되면  치아 마모증으로 찬거 드시게 되면 이가 시리게 됩니다.  그러면  치과에가서  레진으로 떼우셔야 해요...  따라서 살살 닦아주는게 맞는거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 컴팩트 라운드 스파이럴모

 

컴팩트 라운드 스파이럴모는 상당히 특이하게 생겨서 구매해보았습니다.  머리 부분이 동그라미 처럼 생겼고 신기했는데요. 이 칫솔도 어금니 깊숙한곳 까지 집중 케어 가능하다고 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 칫솔의 특징부드러우면서  세정력이 강하다고  설명이 되어 잇는데요. 그 이유는  스파이럴모에 있습니다. 이 스파이럴모는  칫솔모를 꼬아서 만든 나선형 구조 모양을 하고  있다네요.... 그림을 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쇼핑 홈페이지에서  가져왔는데... 문제는 안되겠죠?  알려주시면 자삭하거나 수정하겠습니다.

 

따라서  이 모가  표면 마찰력이  높아  일반 칫솔보다 세정력이 더 좋다고 하네요. 

 

이 칫솔을 직접 사용해보았는데요. 치아 하나 하나씩 집중 케어(Care)가 가능하네요~  그리고 칫솔 머리가 둥글고 작아서  깊숙한 곳 어금니까지 넣어서 닦을수가 있어요. 

 

제가 작년에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 때  올바른 칫솔질  방법에 대해 배웟는데요.   치아 한 두개에  10번 닦고  옆 치아로 넘어가라고 하셨어요.   이런 칫솔질은  첨 들었어요.. 보통은  한번에  여러개의 치아들을  쓱싹쓱싹하고   끝내지 않나요?   그런데 이런 새로운 칫솔질 방식은 적응하기 쉽지 않고  불편해서  잘 안 쓰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구매한  컴팩트 라운드 스파이럴모 칫솔로 양치를 해보니  치아 하나 하나 집중적으로 케어가 가능하네요?!   와... 너무 좋습니다.  나중에 계속 사용해보고  한달 사용기를 올려보는 방향도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이 칫솔은 어린이(child)한테도  정말 좋은거 같아요~  칫솔 머리가  둥글고 작아서  어린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총 평가 -   모두 엄지척!  구매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