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지식 이야기/교양 상식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적어본 (어성초 )

낭만쭈니 2021. 10. 21.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어성초 입니다. 사실  저는 어성초라는 약초가 있는지 몰랐는데요. 이번에 화장품을  구경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위키백과에서 가져왔습니다.

 

따라서 어성초라는 약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성초의 본명은 약모밀 입니다.  이 식물은  삼백초과의 여러해살이풀인데요.   왜 약모밀인지 아시나요?  그 이유는  어성초(약모밀)의  잎이   메밀잎과 비슷하게 생겼고 약용으로 쓰기에 '약모밀' 이라고 하네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서로 잎 모양이 비슷하게 생겼어요.

좌: 약모밀  우: 메밀    출처: 위키백과

 

그런데 이 약초 이름이 왜  어성초인지 아시나요?  이 약모밀의 줄기와 잎에서 생선 비린내가 나는데요. 이것 때문에  중국에서  어성초라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대체 어느정도 냄새가 심하길래  어성초란 이름을 붙였는지 궁금하긴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이 어성초(약모밀)가  도쿠다미라고 불리고 있더라구요.  도쿠다미는 하나의 일화가 있는데요.  과거 2차세계대전 당시 히로시마 원폭  투하로 땅에  모든 것이 사라졌었는데요. 그 상황에서 도쿠다미라는 이 약초가 제일 먼저  생겨났다고 합니다. 아마 이 약초가 자생력? 생명력이  강한거 같아요. 이렇게 생명력이 강한 약초는 일본에서는 가정상비약으로 사용할 정도라고 합니다. 

 

(이건 또 다른 이야기지만요. 일본에서 도쿠다미 차를 즐겨 마시는 분이  살도 빠졌고,  소변도 다른 남자들 보다 아주 잘 나온다고 합니다.)

 

 

앞에서 어성초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난다고 했었죠?  그 냄새의 성분이 바로 데카노일 아세트 알데하이드라우린 알데하이드 라고 합니다.  또한 이 약초는  정유를 0.005% 함유(메틸노닐케톤, 미르센) 하고 있으며,  잎에 쿠에르 시트린이 , 꽃과 열매 이삭엔 아이소쿠에르시트린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여기서 생선비린내 같은 냄새가  강한 향균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편백나무에서 나는 피톤치드도 외부에서  균이나 해충 등  침입을 방지 하기 위해 배출한다고 하는데요.  어성초의  비린내 냄새도 비슷한 원리인거 같아요. 

 

다음은 어성초의  효능인데요.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 볼게요. 

 

1. 염증성 질환 제거

각종 염증성 질환들  즉   임질, 장염, 폐렴, 기관지염,  화농성 여드름, 아토피를 없애는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혈액 순환

이 약초는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합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3. 두피

데카노일 아세트 성분이 탈모를 유발하는 균을 억제하며  향균 항염 효과로 발모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여기서 탈모를 유발하는 균이 있다는거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두피 생긴 염증도  없애 준다고 합니다 .

 

4. 생리현상

배뇨를 개선해주는 작용이 있어요.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   어성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변이 잘 나온게 해준다고 합니다.  비뇨기과 관련 질환에 염증이 원인이면  염증을  없애주겠죠?  따라서 소변이 잘 나온다는거네요. 

 

이 어성초는 섭취 방법이 다양한거 같습니다.  현재 확인된건  환 형태로 섭취하는 방법,  끊인 물에  넣어서 우려내서 차로 마시는 방법 등인거 같습니다. 그외에도 발모팩하시는 분들도 있네요?! 신기합니다. 

 

그러나 이 만병통치약 같은 어성초에는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몸이 찬 사람은 (수족냉증이 있는 경우)   섭취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구요,  이 약초는 독성이 별로 없지만 과다 섭취하면  문제가 될 수 잇다고 하니 꼭 알아두세요.

 

아래 링크에는 제가 사용하는 어성초가 들어간 제품이 있어요!!

 

이거 바르니 진정 효과가 대박! (다자연 어성초 케어 세럼)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다자연 어성초 케어 세럼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고르게 된 계기는 예전에 올리브영 매장에 방문했을때 세럼, 엠플 같은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이 있는걸 보

wind-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