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경남권

(부산)(서면 부암역)제가 여기 치킨의 세 가지 맛을 먹어봤어요!! 주문하실분은 필독!!(처갓집양념치킨)

낭만쭈니 2022. 3. 1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처갓집 양념 치킨입니다.   아는 형이 오랜만에 부산에 방문하셔서 몇명 모여서  다 같이  치킨집에 갔는데요. 웬걸? 생각보다 맛이 있어서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아시다시피 처갓집 양념 치킨은  양념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역사도 오래되었구요. 저도 어릴때 먹었던  처갓집 양념 치킨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어요. 그때 기억으로는  양념 치킨의 양념에  잘개잘개 다진 마늘이 잘 버무려졌거든요.  그래서 정말 맛있게 먹엇는데. 요즘 양념에는 그런게 잘 없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제목에 3가지 맛이라고 먹어봤다고 적은 이유는 아래에 있습니다. ^^  읽어보시면 알게 되십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주문한건  후라이드 + 고추치킨 입니다. 

 

 

1. 후라이드

2. 고추치킨

 

 

1. 후라이드

 

 

 

 

후라이드는 옜날 시장통닭 같은 튀김 옷입니다. 멕시카나 치킨, 충만 치킨, BHC 치킨 같은 고급스럽게 보이는 튀김옷과 다릅니다.  처갓집 후라이드의 튀김옷은 단순합니다.  그래도 적당히 바삭하고 튀김옷 맛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찢어먹을때도 거부감이 없엇거든요. 

 

 

하지만  중요한건 고기속살맛입니다.  처갓집 후라이드를 먹었을때 느낀건  '오?!  이게 무슨 맛이지?  염지가 맛있게 되어있네!'  였죠.  갓 나온  후라이드 치킨이어서  따끈 따끈하고 눅눅해지지 않아서 좋앗는데요. 더 좋은건  먹을때 안에 육즙이 짱짱하게 남아있고  속살도 퍽퍽하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더욱이  염지가 잘 되어 있어서  소금에 안 찍어먹어도 심심하지 않은 적당히 짭짤한 맛에  후추 같은 맛이 좋았습니다.

 

여기에  소금을 찍어 먹어봣는데  소금 맛이 더해지니 더 짭짤한 맛이 강해져서 맛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경험해보니  후라이드 좋아하시는 분들이 왜 후라이드를 좋아하는지  알게 되네요.    양념을 좋아하시는 양념파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드시면  양념소스를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가게마다 서비스 아니면  돈 500 원 지불 등  소스 제공 방식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양념소스 요청하세요. 물론 그 양념소스는  공장제로 생산한 양념이 아닙니다.  가게에서 직접 만든 소스여야 해요. 

 

이유는 보시면 압니다. 아래는 제공해주신 양념 소스에 찍어 먹는 사진인데요. 보시다시피 양념소스가 뭔가 틀립니다.  공장제로 만들어진 양념소스랑 다른거 같죠?

 

아무튼 여기 처갓집양념소스 맛은  냉장보관이어서 차가웟지만 맛은  오묘하면서 맛이 괜찮았습니다. 뭔가 특별한 비법이 숨어 있는듯한 느낌어있는데요 막 맵고, 달고 그런 맛이기보다는  부드러운 자극을 주면서 부드러운 매콤한 맛?을 주는 소스였습니다. 

 

 

 

 

2. 고추 치킨

 

 

 

고추 치킨은 보시면  전부 다 버무려져서  나오지 않네요. 저렇게 일부분 뿌려져서 나옵니다. 이렇게 나와도 양념소스가 적은게 아니에요. 그리고  왜 이렇게 나오냐면  매워서 그렇다는 주관적인 예상입니다.   

 

저는 이 고추치킨이 어느 블로그에서  이 매운 맛 정도가 맛있게 매운 닭볶음탕맛?으로 표현해서 괜찮겟다 생각을 했엇고 그렇게 알고 주문을 했는데요. 결국  제 생각이 틀렸네요. 

 

먹어봣는데 이게 제가 아는 양념치킨 맛이 아니었거든요. 단맛이 적은데다가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살짝 나긴 햇지만 이 매운맛 정도가 치킨 안에  염지 맛과 속살의 부드러움과  육즙 맛을 다 잡아 먹는 느낌이 났습니다.  다시 말하면  매운 맛이  처갓집 후라이드의 개성있는 맛을 다 잡아 먹는 맛이었습니다.

 

따라서 후라이드 파와  일반 양념 치킨 파에게는 전혀 안 좋아할거 같네요.  실망할거 같습니다. 따라서 후라이드와,  옛날 양념의 기본 맛을 중시하는 분은  다른거 주문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하지만 실수로 주문하신 분들은 방법이 있죠.  바로 처갓집 양념치킨의 양념소스도 같이 주문하시는겁니다.   제가 이렇게 먹어봤는데  맛이 있더라구요.  즉  처갓집양념치킨에 살짝 매운맛이 더해진 느낌? 입니다. 즉 처갓집 양념치킨 (매콤한맛?) 이 된거죠.  기존 고추치킨의 존재감은  완전히 없어지더라구요. 

 

 

물론 고추치킨이 궁금하신 분은  혹시나  자기 입맛에 맞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배달주문하실때, 오프라인으로 방문해서 주문할때  꼭  일반 양념소스도 같이 주문하세요!!

 

저의 총평가는 저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중에 후라이드는 아주 아주 ㄱ ㅏ ㅇ 추 하구요.   서비스로 제공 받은  양념소스도 맛이 있어서  처갓집양념치킨 메뉴도 괜찮을듯합니다. ^^  마지막으로 제가 왜 3가지 맛을 먹어봤다고 했는지 이해되셧지요?  바로 양념소스를 요청해서 찍어먹어봤기 때문입니다. ^^  

 

그럼 오늘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아래는 bhc 등 다른 치킨들 후기 입니다. 관심있는 분은 읽어보세요.

 

그리운 옛날 양념 치킨의 맛이 여기에... (bhc 치킨)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배달음식은 누구나 다 좋아하는 국민음식.. 바로 치킨(chicken) 입니다. 너무나도 흔한 치킨......  사람들 중에 누구는 치킨은 다 거기서 거기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

wind-life.tistory.com

-충만치킨-

 

충만해지는 느낌을 원하면 이 치킨을 드셔보세요. (충만 치킨)

안녕하세요. 오늘도 못 참고 치킨(chicken)을 주문했습니다. 이 주에 1 치킨하는 느낌이네요. 역시 갯마을 차차차 4화에 나온 윤혜진(신민아) 왈 " 치킨은 진리요. 생명인 얘가 " 바로 저네요. ㅎㅎ  

wind-life.tistory.com

-자담치킨-

 

역시 치킨에 자연을 담았네요~~!! 맛있습니다. (자담치킨)(스리라차, 맵소이닭, 맵슐랭)

안녕하세요. 요즘 갑자기 치킨이 생각나서 배달 어플 검색해보는 중에  예전에 주문해보지 못한 치킨 브랜드가 보이더라구요. 게다가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브랜드, 들어보지도 못한 브랜드

wind-life.tistory.com

-치요남 치킨-

 

와. 요정님이 치킨을 만들어주셨네~~!! (치요남)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치요남 치킨입니다. 요번에는 다른 치킨을 찾다가 치요남이라는 브랜드를 보고 먹어본 기억이 없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전 치요남 이 치킨 요정 남자를 말하는

wind-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