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지식 이야기/의학

무릎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성분들 쉽게 정리 해보았어요.

낭만쭈니 2023. 1. 30.

관절은 노화와  일상생활에서의 자세 문제, 무리하게 작업하는 문제 등으로 관절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관절에는 연골의 튼튼함이 중요한데요. 이러한 연골을 보호와 회복을 돕는 성분들이 ( 제품들?) 6가지가 있습니다. 

 

 주변에 관심 정보가 있는지 봐주시고 정보가 있으면 편하게 읽어주세요 ^^ 

 클릭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세요.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열심히 적어보았어요!

 

1. 시작하며...

 

사람은 직장인으로 일하거나 나이 들면서 생기는 고질적인  신체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관절 문제입니다. 특히 노년이 될수록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이 점점 약해지면서 점진적으로 마모되어 가는데요. 그 과정에서 관절염이 잘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회사 작업 현장에서 잘못된 자세로,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다 보면 관절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관절염이 관찰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아래는 제가 경험했던 관절 문제를 이야기해볼게요. 

 

 

2. 관절 문제

 

저는 현재 관절 문제가  세 곳에 이상 증상을 느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원인은 체중의 급격한 증가와 과거 고등학교 때 다쳤던 발목,  부산서 서울까지 장거리 걷기로  무거운 무게로 무리하게 걸었던 경험, 최근 헬스에서 잘못된 자세로 헬스를 한 일 등이 종합적으로 작용해서 세 곳의 관절이 상태가 안 좋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발목 관절의 상태가 세 곳 중에서 제일 안 좋은데요.  아픈 날과 안 아픈 날이 번갈아 오가네요.  아픈 날에는  정상적으로 걷기가 쉽지 않을 정도입니다. 나머지 부위는 운동할 때 근육이 걸리면서 걸린 게 풀리는 느낌이 오거나, 또는 약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무릎 관절 x레이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이렇게 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이렇게 다양한 장면에서 불편함이 생깁니다. 

 

이러한 불편함과 앞으로  관절 문제가 더 심해질까봐 관절에 도움 되는 영양제 성분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래에 있어요. 참고하실 분은 참고해 주세요. 

 

 

3. 무릎 관절 연골에 좋은 성분과 영양제들

 

아래는 제가 먹어봤던 관절에 좋은  영양제 관련 성분들입니다.  여기 두충 우슬은  정확한 영양 성분을 파악하기 어려워서 두충우슬로 적었어요. 

 

MSM 

초록입 홍합오일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두충 우슬

보스웰리아

 

먼저 MSM은 식이유황으로 먹는 유황 성분입니다.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 중 유황이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섭취하기 어려운 유황 성분을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할 수 있게 되었죠. 

 

이 MSM은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제 지인도 MSM을 먹고 있는데요. 관절 영양제 중에 유독 MSM만 언급하면서 효과 좋은 거 같다고 하더라고요.  

 

MSM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에 제가 지금도 복용 중인  제품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 관절엔 플러스 섭취 후기

 

초록입 홍합 오일은 뉴질랜드에 사는 마오리족이 즐겨 먹는 조개류인데요. 이 초록입 홍합이 관절 염증에 효과 있는 성분으로 부각된 이유는  마오리족의 신체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마오리 족의 신체는 상체가 비대한 편입니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마오리족의 신체적 특징에도 관절이 건강하다는 것을  발견하였고 이에 대한 원인을 초록입 홍합에서 비롯되었다고 보았습니다. 

마오리족 남성이 창을 쥐고 서있는 모습
출처- 픽사베이,  마오리족 남성

초록입홍합 오일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생성을 줄여주면서 이 염증 물질이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 더네이쳐 초록홍합 추출 오일

 

 

 글루코사민은 연골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로, 굴과 게 껍질을 분해하면 나오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글루코사민은 연골과 유사한 성분으로 되어 있어 연골 손상에서 회복과 연골 세포의 성장을  돕는다고 하네요. 

 

->> 관절엔 연골엔 아세틸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은 일종 성분으로 상어나 가오리 같은 어류에서 채취한 성분입니다.  사람의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와 비슷한 이 성분은  연골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연골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하고 드셔야 하겠습니다.  관련 복용하는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어연골 콘드로이틴 정1200

 

두충과 우슬은  두충은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해 주며, 우슬은 항염 작용을 하며 연골 손상을 보호해 준다고 하는데요.  어떤 실험에서는 연골 재생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충 우슬환이 궁금하시면 여기로~

 

보스웰리아는 인도와 아프리카 동부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나무로 유향나무 등을 포함한 30여 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기서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의 유향을 말합니다. 

 

이러한 유향나무에서 나온 수액인 유향의 수지를 가공하면 보스웰리아가 생겨나는데요.  이 보스웰리아의 성분인 보스웰릭산이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통증을 완화하며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 생성 촉진 미치 생존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 프롬바이오 관절엔 연골 엔 보스웰리아

 

 

이렇게  관절에 도움 되는 영양 성분들을 설명했는데요.  읽어보니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바로 염증입니다. 따라서 위 영양 성분들은  모두 관절에 발생하는 염증 유발 물질을 줄여서  관절과 연골 상태 유지와 회복을 돕고 있죠. 

 

이러한  작용을 보면  관절 관리에는 염증 유발 물질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을 마치며...

나가시기 전에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살펴봐주시고, 

관심 정보를 발견하시면 가서 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보시면 됩니다. 

 

♡ 같이 보면 좋은 정보들 ~♡

 

 

->> 암 환자 회복에 도움 되는 차가버섯  효능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민들레즙 후기

->> 나우푸드 블랙마카 효능과 김종국 익스트림 블랙마카와 비교

->> 장 건강에 좋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 후기

->> 변비에 좋은  함초환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