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화장품

지루성 두피염과 두피 트러블엔 댕기머리 진기 한방 샴푸 사용 후기

낭만쭈니 2023. 3. 1.

댕기머리 진기는 해당 제품을 10년 넘게 애용해 온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저 또한 직접 사용해 보면서 느낀 경험들을 아래에 설명했으며 그 외에 다른 사용자하신 분들 후기도 종합해 보았으니 끝까지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변에 관심 정보가 있는지 봐주시고 정보가 있으면 편하게 읽어주세요. 

 클릭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세요.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입니다.

 

 

1. 시작하며...

 

 

두피에 생긴 뾰루지 즉  두피 모낭염으로 고통 받는 분이 계시나요? 제가 그러한 사람입니다. 또한 지루성 두피염으로  두피에 피지량이 많아 비듬 각질이 쉽게 잘 발생해서 고통받고 있기도 합니다. 

 

과거에 특정 샴푸를 사용하다가 오히려 두피에 뾰루지가 더 발생하는 것 같은 데다가 오히려 더 뾰루지 (모낭염 ) 이 부어오르는 증상이 있어 대체할 샴푸를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제품을 쓰고  두피 트러블이 덜 발생하는 것을 느꼈어요.  

 

여기에 제가 사용해본 샴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2. 댕기머리 샴푸

댕기머리 진기 제품

 

 

2.1. 간략 소개

 

해당 제품을 보면 한방발효 추출물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비듬 및 가려움을 덜어주며, 전통적으로 모발관리에 우수한 청포수가 모발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꾸어줍니다.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2.2. 댕기머리 진기 샴푸의 특징

 

댕기머리 진기 속 내용물 모습

 

100% 국산 한방 원료 사용

 

국산 한방 원료를 전통의 방식으로 직접달인 한방 추출물을 함유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인공색소 무첨가

 

귀한 홍삼과 고삼, 그리고 금산인삼의 함유로 두피속까지 영양을 풍부하게 공급해 준다고 해요. 

 

창포 한방수 사용

 

창포 한방수는 선조들의 머릿결 관리 비법으로 기름의 유화작용과 부산작용이 있는 창포한방수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종합하면 한방 추출물 100% 활용하여 두피에 자극을 줄여주고 영양을 공급해 주며 머릿결에 기름이 끼지 않게 해주는 두피에 자극을 줄여주는 한방으로 만든 두피케어 샴푸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댕기머리 진기 샴푸 사용 후기

 

먼저 저의 두피에 생긴 염증이 여드름의 모낭염인지, 지루성 두피염인지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얼굴에 여드름이 있다면 지루성 두피염도 의심해야 한다는 글을 참고하면서  해당  글을  여드름과 지루성 두피염으로 섞어서 적었으므로 참고해 주세요. 

 

실제로 저는  여드름성 모낭염과 더불어  두피에 가려움과 비듬이 잘 발생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두피에 피지 분비가 과해서 발생하는 염증 증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반면 여드름은 피지샘에서 분비되는  피지를 모공이 막아서 부풀어 오르는 현상으로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전에 저는 빨간색 십자 로고가 있는 모 샴푸 제품을 사용했는데요. 해당 샴푸를 사용한 날이면 유독 두피에 뾰루지 ( 두피염)이 더 부어오르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때문에  저의 두피에 있는 지루성 두피염을 손으로 짜는 일이 반복되어서  결국 해당 부분에 여드름성 탈모 (?)가 생겼어요.  눈으로는 잘 안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여드름인지 지루성 두피염인지 짜낸 자리에 탈모가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 구석에 있는 부모님이 사용하시는 댕기머리 진기 샴푸를 발견하고 사용해보았는데요. 이상하게 그날따라 두피가 가렵지 않고, 염증이 부풀어 오르지 않았어요. 

 

물론 한참의 시간이 지나면 다시 가려움이 올라오는건 맞지만 예전에 샴푸를 사용했을때 처럼 두피에 가려움과 염증이 줄었으면 줄었지 도리어 심해지지는 않았어요. 

 

다른 분들 후기를 살펴보면, 다른 제품 쓰다가 돌아오셨으며, 적은 양으로 거품이 잘 나고 머리 기름이 싹 씻겨나가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어떤 분은 향도 좋고 머리 유분기도 잘 없애준다고 하며, 해당 댕기머리 샴푸 시리즈 중에 진기 제품이 제일 좋은 거 같다고 하시네요. (개인적으로 제가 맡아본 댕기머리 진기 향은 한방향 냄새가 약해졌고 다른 샴푸처럼 막 향긋하지는 않지만 괜찮은 냄새가 났습니다.)

 

다른 분은 머리가 안 떡지면서 안 간지러워졌다고 하시고,  어떤 분은 출산 후 머리카락이 빠졌는데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나아졌다고 합니다. 

 

아토피가 있는 다른 분도 다른 샴푸 쓰면 두피에 뾰루지처럼 염증이 나곤했다는데요. 댕기머리는 그런 게 없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10년째 15년째 해당 댕기머리 샴푸를 사용 중이신 분들도 각각 계시며, 린스를 안 해도 부드러운 머릿결을 체감한다는 분과 탈모가 있는 분도  탈모 예방차원에서 사용하는 분도 계시네요. 

 

이러한 댕기머리 진기 효과에도 불구하고 가끔 뾰루지 같은게 난다고 하는 분이 있는 점을 보아  해당 샴푸를 사용해도 뾰루지를 완벽하게 예방해주지 못하나 봅니다.  하지만 제 경험으로는 이전보다는 뾰루지 발생을 줄여주는 거 같습니다. 

 

현재 지루성 두피염으로 치료받고 계시는 분들,  두피 건강을 되찾고 싶은 분들은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시면 만족하실 거 같아요. 

 

그외에도 지루성 두피에 도움이 되는 썸블라썸, 미친 스킨에서 만든 맥주효모 샴푸와  기타 다양한 샴푸들이 판매 중인데요. 해당 제품들은 아래 링크에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그 외에도 다른 샴푸나 미용 관련 정보가 보이면 관심 있으면 참고해 주세요.

 

[ 미친 스킨의 맥주효모 탈모 증상 완화 샴푸와 소금 샴푸

[ 썸블라썸의 두피 케어 시카케어 스칼프 샴푸 ]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우리 아이 키 커지게 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 우리 아이 성장기에 키 커지게 하는 방법 총정리]

 

치아 관련된 정보들입니다.  

[잇몸 염증 방치하면 심각해집니다.]

[ 비싼 임플란트 지원금을 알아보았어요.] 

여기로=>> 세라믹 인레이에 문제가 있었네요. 울고 싶어요.  - 조만간 포스팅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관련된 정보입니다. 

비만에 효과적인 빨간 물 다이어트 ]

[ 혜리가 추천하는 푸응 다이어트 ]

 

나이 든 부모님, 나이 들기 전에 꼭 해야 할 중요한 관절 관리

[ 무릎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성분들 정리 ]

[나이 든 부모님의 고관절 골절 조심하기 ]

 

여전히 최고로 좋아하는 화장품

[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

 

요즘 부동산 공부는 필수입니다. 

[ 건폐율과 용적률이란? ]

 입주량이란? 

[ 지역주택조합, 재개발, 재건축 차이 이해하기 ]

[ 임대차 3 법이란? ] 

[ 분양권 전매 제한이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