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배달 음식

야식 배달 치킨이 맛있는 매운 지코바 양념치킨 후기와 추천

낭만쭈니 2023. 4. 2.

지코바 양념치킨은 원래 경남 지역 브랜드로, 현재 입소문으로 많은 곳에 확장되어 여기까지 성장한 대한민국 치킨 브랜드입니다. 치밥으로 유명할 정도로 이 양념 치킨의 양념 맛은 매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널리 알려진 것 같은데요. 여기서 지인과 함께 시식해 본 매운맛 지코바 양념 치킨 후기를 이야기해보았어요. 편하게 읽어주세요.

 

 

 주변에 관심 정보가 있는지 봐주시고 정보가 있으면 편하게 읽어주세요. 

 클릭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세요.

 

 

 

안녕하세요. 쭈니의 인생스토리입니다.

 

 

1. 시작하며...

 

제가 지금까지 숯불양념치킨들 몇 가지 브랜드를 먹어보았는데요. 해당 숯불양념치킨들은 뭔가 양념에서 아쉬움이 많았어요. 라면사리를 추가 주문했더니  오히려 숯불양념치킨에 양념이 적게 왔지, 양념의 간이 약했거나 양념이 너무 점성이 없어 액체처럼 흘러내렸지 하는 등 방식이거나  또는 치킨에 양념 맛이 서로 잘 어우러지지 않거나 따로 분리해서 먹는 듯한 느낌의 맛을 가진 숯불양념치킨집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지인 집에서 우연히 배달로 주문한 치킨 맛을 보고 만족해서 추천하려고 합니다. 

 

 

2. 지코바 양념치킨

 

제 기억으로는 지코바 양념치킨이 지코바 숯불 양념치킨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간판이 바꼈나봐요. 이에 대한 이유를 알아보았고 간단하게 설명해 볼게요. 

 

2.1. 숯불 양념 치킨

 

우선 숯불로 조리하기란 쉽지가 않다고 합니다. 나무 위키 내용을 참고하면 숯불 재료에  조리 중에 발생하는 연기 등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가맹점 업주들도 조리 과정이 힘들며, 숯불로 인한 연기로 인해 주변에 민원 등  매장 설치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맹점 개설시 주방용품 내역에서 전기오븐기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아마 전기 오븐으로 조리하는 방식으로 바꾼 것 같아요.  이렇게 조리한 치킨에  불향을 입혀 조리하는 방식으로 바꿔서 그런지  숯불 양념치킨에서 숯불을 뺀 양념치킨으로 상호명을 바꾼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위 이야기에서 알 수 있는 건  지코바 치킨은 기름에 튀긴 것이 아닌 오븐에 구운 치킨이란 것을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2.2. 지코바 양념치킨 맛

 

지코바 양념 치킨은 치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지코바 치킨을 먹고 난 후 남은 양념이 밥에 비벼먹기 좋은 양념 맛이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코바 양념 치킨은 불맛이 베인 바베큐 느낌이 강해 단골 고객층이 있다고 하네요. 

 

 

 

3. 지코바 양념 치킨  후기

 

지코바 양념치킨 포장박스와 치킨 모습

 

지인과 저는 순살 지코바 양념 치킨에 매운 맛을 선택했습니다. 아주 매운맛도 있는데요. 잠시 매운맛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게요. 

 

제가 알아본 이야기에 따르면 2014년 기준으로 예전의 지코바 매운 맛과  현재 지코바 치킨의 매운맛에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매운맛으로 주문을 하면 예전 지코바 치킨의 보통 맛 수준이라는 이야기가 있네요. 

 

그렇다면 아주 매운 맛으로 주문하면 예전 지코바 치킨의 매운맛이라는 해석이 나오는데요.  우선 현재 매운맛을 맛본 소감을 말해보겠습니다. 

 

지코마 양념 치킨 매운 맛은 맛있게 매운맛이었습니다. 양념까지 긁어서 먹기만 했는데요 엄청 맵다는 느낌은 없었고 맛있게 맵네?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지코바 치킨 조각 모습

 

 

거기다가 닭 고기는 퍽퍽한 느낌은 잘 느껴지지 않았던 것 같아요. 아마 아주 조금은 퍽퍽함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이러한 퍽퍽함은 맛있게 매운 양념 맛에 가려져서  잘 먹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즉 고기와 양념이 따로 분리되는 느낌이 아니라 서로 잘 섞이는 느낌의 맛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양념만 남았을 때는 양념이 맛있어서 제가 계속 긁어 먹었어요. 그럼에도 엄청 맵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양념 맛은 맛이 있었는데요. 일반적인 기름에 튀긴 양념 치킨의 양념과는 다릅니다. 뭔가 바베큐 맛이 나는 양념에 가까운 맛이었던 것 같아요. 즉 물엿이나 올리고당이 듬뿍 들어가기보다는 자연적인 양념? 느낌이랄까.. 설명하기 어렵네요. 

 

이렇게 조리했음에도 양념이 맛이 있는데다가 치밥으로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양념 맛이어서  바베큐 맛난 치킨을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개인적으로 맛있는 치킨으로 생각되는 안 튀긴 오븐 치킨 지코바 양념 치킨을 추천드렸는데요. 치킨을 드시는 분들 은 남자분은 근육량 증가와 관련된  운동과 헬스에 관심이 있을 것이며, 여자분은 체지방 증가 시키지 않고 야식을 즐길 수 있는 제품에 관심이 있을 겁니다. 즉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실 거예요. 

 

따라서 아래 정보나 주변 정보에 헬스와 같은 운동 정보가 (예) 엑스텐드 BCAA 아미노산 음료) 보이시거나, 체지방을 줄여주는 푸응 다이어트나 빨간통 다이어트,  다이어트 유산균으로 불리는 비에날신 제품들 그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보일 텐데요. 관심이 있으시면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나가시기 전에 저의 포스팅 된 글 주변에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는지 한 번 둘러봐주세요. 

관심이 있는 정보가 있으면 가서 읽어보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안심하고 구경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우리 아이 키 커지게 하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여기로->> 우리 아이 성장기에 키 커지게 하는 방법 총정리

 

보험 관련 정보입니다.

[ 4세대 실손보험 특징과 장단점 정리 

[ 4세대 실손 보험으로 전환을 고민한다면 

 

신용 관련 정보입니다.

[ 신용 등급을 올리기 위한 방법들 ]

[ 사회초년생이 신용카드 신청 시 꼭 알아야 할 조건들 ]

 

운동에 도움 되는 아미노산 음료

[ 헬스 할 때 마시는 엑스텐트 BCAA  효과와 구매 팁! ]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다면..

[담터 콤부차 레몬 맛 후기]

[티젠 자몽 쏙 후기]

[유산균 다이어트 티젠 콤부차 베리, 유자맛 내돈내산 후기]

 

나이 든 부모님, 나이 들기 전에 꼭 해야 할 중요한 관절 관리

여기로->> 무릎 관절에 좋은 영양제 추천 성분들 정리

여기로->>나이든 부모님의 고관절 골절 조심하기

[ BNS 류신 산양유 단백질 효능과 부작용 

 

여전히 최고로 좋아하는 화장품

여기로->>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

 

치아 관련된 정보들입니다. 

여기로->>잇몸 염증 방치하면 심각해집니다.

여기로->> 비싼 임플란트 지원금을 알아보았어요. 

여기로=>> 세라믹 인레이에 문제가 있었네요. 울고 싶어요.  - 조만간 포스팅하겠습니다.

 

요즘 부동산 공부는 필수입니다. 

[ 건폐율과 용적률이란? ]

 입주량이란? 

[ 지역주택조합, 재개발, 재건축 차이 이해하기 ]

[ 임대차 3 법이란? ] 

[ 분양권 전매 제한이란? 

댓글